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초이스 모발이식 칼럼 (2)> 대량이식도 한 번에! 로봇모발이식으로 해결

탈모가 중년 남성들에게 나타나는 현상이라는 인식은 옛말이 됐다. 중년과 노년의 자연스럽고 멋스런 탈모는 그렇다 쳐도, 젊은 층의 탈모가 현대 외모지상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남성들에게 크나큰 마음의 상처가 되고 있는 것이다.
 
유전이 탈모의 원인인 것은 맞지만 이 역시도 조금은 변화가 생겼다. 스트레스와 환경오염의 영향으로 탈모를 겪게 되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는 것. 젊은 층임에도, 그리고 유전적 영향을 생각할 수 없음에도 탈모가 나타나는 것은 이러한 영향에 의한 것일 때가 많다.

이에 따라 탈모치료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 치료 방법, 탈모 샴푸 등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큰 요즘이다. 탈모치료병원을 찾는 이들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효과로 사랑을 받고 있는 탈모치료는 바로 ‘모발이식수술’이다. 모발이식 수술은 투자한 만큼 효과를 거둘 수 있기에 많은 남성들의 탈모 해결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모발이식수술을 통한 탈모치료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수술 당일뿐만 아니라 수술 전후의 모든 과정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때문에 모발이식 수술의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아 상세한 부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 모발이식수술 방법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절개와 비절개모발이식 수술의 차이나 모발이식 수술 장비에 대한 정보를 스스로 수집해보거나,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 초이스모발이식클리닉에서 모발이식 수술 시 추천하고 있는 방법은 ‘아타스 비절개 모발이식’이라는 모발이식 수술법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비절개식으로 이루어지는 이 수술법은 아타스 로봇을 이용해 그 효율성과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비절개식 모발이식이란, 절개식모발이식 수술과 달리 뒤통수에서 띠 모양으로 두피를 떼어내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다. 때문에 수술 후 눈에 띄는 수술흉터가 남지 않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모발이식 수술 방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비절개식 모발이식 수술의 또 다른 장점은 자연스러운 뒷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젊은 층의 탈모치료 환자가 많은 요즘 이러한 특징은 헤어스타일 연출 측면에서 환영받을 만한 요소가 아닐 수 없다.

더욱 눈여겨 봐야하는 것은 아타스 로봇 모발이식이다. 모낭 손상을 최소화하여 건강한 모낭채취가 가능하고, 자연스럽고 풍성한 모발이식이 가능한 이 모발이식 수술 장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매우 다양하다.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10여년 연구 끝에 개발해낸 아타스 시스템은 모발이식 분야에 로봇테크놀로지를 접목해 정교하면서도 빠른 모발이식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초이스피부과 모발이식센터가 이를 도입해 이제는 한국 탈모남성들도 그 효과를 누리고 있다.

아타스 시스템은 시간 당 약 1천 개의 건강한 모낭을 채취하며, 채취 시 펀치의 삽입각도를 초정밀 조절할 수 있다.

또 수술과정에서 모발의 이식할 이상적인 깊이, 방향, 각도를 매우 빠른 스피드로 정확하고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모낭 본래의 형태를 최대한 유지시켜 하나씩 채취하기 때문에 수술 후 자연스럽고 절개하지 않아 흉터도 남지 않으니 빠르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다.

특히 장시간 시술로 인한 의료진의 피로도와 상관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정확하고 일관된 모낭채취가 가능해 모낭 손상률은 낮추고 생착률은 획기적으로 높아져 전문의는 물론 탈모 환자들에게도 모발이식수술을 위한 좋은 수술방법 선택지가 되고 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