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넥슨, 100억대 상금 도타 2 글로벌 대회 '인터내셔널 2015' 동남아 예선 중계


- 29일부터 6월 1일까지 '스포티비 게임즈', 도타 2 홈페이지에서 생중계
- 지난해 동남아 예선 준우승 팀 'MVP 피닉스'와 형제팀 'MVP 핫식스' 출전
- 6월 1일까지 도타 2 페이스북에 응원 글 남기면 '넥슨캐시' 주는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100억 이상의 세계 최대 상금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도타 2 '인터내셔널 2015(The International 2015)'의 동남아시아 예선을 한국어로 중계한다.  

   

도타2 선수들에게 꿈의 무대인 '인터내셔널(The International)'은 지난 해 총상금 규모가 1093만 US달러(한화 약 121억 원)에 달한 최고 권위의 대회로, 올해 대회 총상금의 경우 이미 약 920만 US  달러(한화 약 101억 원, 5월 28일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유저들이 구입하는 온라인 관람권 판매 수익의 일부가 부상으로 주어지는 방식으로 인해 총 상금규모는 대회 전까지 계속 늘어나며, 지난 해 상금 규모를 넘어설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8월 3일부터 8일까지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키아레나(Key Arena)'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는 직전 대회 우승팀을 포함해 주최측에서 초청한 최상위 10개팀과 미국, 동남아시아, 중국, 유럽 등 4개 지역 예선에서 우승한 4팀, 그리고 준우승팀들 중 2팀, 총 16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본선레이스를 펼친다. 

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등 5개지역에서 10개팀이 참가하는 동남아시아 예선은 29일부터 6월 1일까지 나흘간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미네스키(Mineski)', '레이브(Rave)', '인베이젼스포츠(Invasion eSports)' 등 해외 유명팀이 총출동해 치열한 각축이 예고된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동남아 예선에서 준우승을 차지, 본선 와일드카드전까지 진출한 '엠브이피 피닉스(MVP PHOENIX)'와 '넥슨 스폰서십 리그', '코리아 도타2 리그(이하 KDL)'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친 '엠브이피 핫식스(MVP Hot6)' 두 형제팀이 출전한다.

모든 한국팀 경기는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 도타 2 공식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되며,  김철민 캐스터, 정인호, 이승원 해설위원이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26일부터 6월 1일까지 도타 2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응원하고 싶은 한국팀 선수 이름과 응원 글을 남긴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도타 2 '인터내셔널 2015' 동남아시아 예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 도타 2 공식 홈페이지에서(http://dota2.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타 2는 자신의 영웅을 조종해 상대 진영의 본진을 점령하는 AOS방식 게임으로, 완성도 높은 밸런스와 최신 '소스(Source)'엔진에 기반한 고품질의 그래픽, 진화된 '매치메이킹(Match Making)'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상현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