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상품톡톡>현대엠엔소프트, 초고속 부팅 블랙박스 ‘폰터스 SB100’ 출시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현대엠엔소프트(대표 차인규)가 부팅 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초고화질 풀(Full) HD의 최고급 영상 화질을 구현하는 2채널 4형(10.16㎝) 프리미엄급 블랙박스 ‘폰터스 SB100’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폰터스 SB100’은 실시간 운영체제(RTOS)를 탑재해 부팅 속도가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과거 블랙박스의 경우 전원을 켠 후 영상녹화 화면이 나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수십초 정도 걸렸다면 이번 ‘폰터스 SB100’은 5초내에 부팅과 함께 영상 촬영모드로 전환된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출시한 블랙박스 ‘폰터스 SB100’. [사진제공=현대엠엔소프트]

따라서, 운전자는 자동차 시동을 건 후 곧바로 출발해도 영상녹화가 실행된다. 또한 예기치 않은 급발진 사고나 시동 후 순간적인 사고 등에도 대처가 가능하다.

‘폰터스 SB100’은 전방 카메라가 풀(Full) HD급 초고화질(1920*1080)로 소니(SONY) 이미지센서를 적용해 최상의 녹화 영상을 제공한다. 강한 햇빛이 자동차 위에 비추거나 번호판에 직접 반사되는 조건에서도 차량 번호를 선명하게 식별하고, 야간 주행 시 어두운 도로상황에서도 보다 밝고 깨끗한 영상을 제공한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출시한 블랙박스 ‘폰터스 SB100’. [사진제공=현대엠엔소프트]

후방 카메라에도 HD급(1280*720) 화질을 적용해 차별화를 뒀다. 이와함께, 풀HD급 블랙박스의 최대 화각인 전방 138도와 후방 120도의 넓은 시야각을 구현해 차량 전면뿐 아니라 운전자가 놓치기 쉬운 시야 밖 측면 사각지대까지 빠짐없이 녹화해 준다.

신제품 블랙박스 ‘폰터스 SB100’은 중요한 사고 영상은 안전하게 2중 저장해준다. 이벤트 발생시 해당 영상을 메모리카드에 상시파일 및 이벤트파일 형태로 각각 저장하는 방식이다.

또한, SD카드 오류구간 발생 시, 해당 구간을 자동으로 건너뛰고 저장하는 영상 누락 방지 시스템을 적용해 영상을 안전하게 저장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hyundai-mnsoft.com)]www.hyundai-mnsoft.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