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차승원, ‘고산자, 대동여지도’ 출연 확정…광해군 이어 김정호 변신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배우 차승원이 강우석 감독의 새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에 출연한다.

10일 시네마서비스는 차승원이 ‘고산자, 대동여지도’의 주연 ‘고산자 김정호’ 역에 낙점됐다고 밝혔다. 강우석 감독과 차승원은 15년지기로 수많은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 왔으나, 감독과 주연배우로서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차승원은 강우석 감독이 제작한 ‘신라의 달밤’, ‘광복절특사’, ‘선생 김봉우’, ‘귀신이 산다’, ‘혈의 누’ 등에 출연했다.

특히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강우석 감독의 스무번 째 작품이자, 첫 사극 연출작으로 그에겐 남다른 의미의 작품이기도 하다. 강우석 감독은 “해를 거듭할수록 자신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것은 배우 차승원 만의 능력”이라며 “특히 남모를 그의 따뜻함은 외롭고도 뜨거웠던 고산자의 일생을 표현하는데 또 다른 힘이 될 것”이라고 차승원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잘못된 지도로 인해 목숨을 잃은 아버지 때문에 그 누구보다 지도에 대한 열망을 품게 된 김정호가 마침내 조선 최대의 전도 ‘대동여지도’의 목판본을 만들면서 시대적 운명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는다. 대동여지도를 위해 감춰진 고산자의 지워진 일생을 끝까지 쫓은 소설가 박범신의 원작을 강우석-차승원 콤비가 어떻게 그려낼 지 관심이 집중된다. 차승원은 드라마 ‘화정’의 일정을 마치는대로 ‘고산자, 대동여지도’에 합류할 예정이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