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수 주연 ‘상의원’, 우디네극동영화제 관객상 수상…‘고지전’ 이어 두 번째 쾌거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배우 고수가 출연한 영화 ‘상의원’(감독 이원석)이 우디네극동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 고수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상의원’은 지난 2일(현지시간) 이탈리아에서 막을 내린 제 17회 우디네극동영화제(Udine Far East Film Festival)에서 관객상을 수상했다. 영화 ‘상의원’은 조선시대 왕실의 의복을 만들던 기관 상의원에서 펼쳐진 아름다움을 향한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지난 해 12월 국내 개봉했다. 


매년 이탈리아 우디네에서 열리는 우디네극동영화제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권 영화를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다. 지난 2012년에는 고수가 주연으로 나선 또 다른 영화 ‘고지전’(감독 장훈)이 제 14회 관객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고수는 올 하반기 개봉 예정인 영화 ‘루시드 드림’ 촬영에 한창이다. ‘루시드 드림’은 스스로 자각한 채 꿈을 꾸는 현상인 루시드 드림을 소재로 한 영화로, 3년 전 아들을 잃어버린 한 남자가 꿈을 통해 단서를 발견하며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고수를 비롯해 설경구, 강혜정, 박유천 등 호화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은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