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5 영산강 종합수상레저 스포츠 대회 및 체험, 5월 2~3일 세한대 앞 수로에서 개최

안전에 대한 의욕 고취하고자 수상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 

오는 5월 2일부터 3일까지 전남 영암군 세한대 앞 세한교 인근에서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상레저 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2015 영산강 종합 수상레저스포츠 대회 및 체험’은 전라남도와 영암군이 주최하고 세한대학교 SRL해양레저특성화사업단(단장 최미순 교수)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주종목은 래프팅, 카약, 윈드서핑, 드래곤보트이며, 체험종목은 딩기요트, 제트스키, 모터보트 등으로 보기만 해도 스릴 넘치고 시원한 수상레저종목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안전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자 수상안전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에게는 건강한 신체 단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기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수상레저스포츠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취지다.

이번 대회는 초, 중, 고, 대학생 및 일반인, 동호인이 참가할 수 있다. 종목별로 ▲래프팅은 고등부, 일반부, 가족부(성인 2인, 중학생 3인, 초등학생 3인) ▲카약은 1인승, 2인승(고등학생이상) ▲드래곤보트는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직장인부) ▲윈드서핑은 대학부,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마스터즈부 등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부문별로 3등까지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시승 이벤트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주말 체험교실 인증서’가 발급된다.

이번 대회의 실무를 담당하는 세한대 박희석 교수는 “2015 영산강 종합 수상레저스포츠 대회와 체험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행사이다. 최근 수상 및 해양 관련 TV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면서 여가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진 상태라 대회 및 체험 참가자가 천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영산강 종합수상레저 스포츠 대회 및 체험이 앞으로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는 다양한 수상레저스포츠를 즐길 기회가 될 것이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는 호연지기를 배우고 협동심을 높일 수 있는 체험학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5 영산강 종합수상레저 스포츠 대회 및 체험 참가를 원한다면, 세한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2894번)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팩스(061-469-1378)나 이메일로 오는 4월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세한대학교 SRL해양레저특성화사업단 대표전화(061-469-1586)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