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 D&D, 제주도 가시리 풍력발전단지 상업운전 개시
[헤럴드경제=김윤희 기자]SK가스의 자회사 SK D&D가 제주도 가시리 풍력발전단지 프로젝트의 상업운전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가시리 풍력발전단지는 연간 2만여가구가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전력을 제주 지역에 제공한다. 여기에는 지멘스의 한국법인인 한국지멘스가 풍력발전기 총 10기를 공급하고 설치 및 시운전을 지원했다. 지멘스의 풍력터빈 SWT 3.0-101과 SWT 3.0-108은 지멘스의 육상 직접구동형 풍력터빈 포트폴리오인 ‘지멘스 D3플랫폼’에 포함된 모델이다. 지멘스 D3 플랫폼의 선진 기술력은 단순한 형태의 풍력발전기를 통해 복잡성은 줄이면서 보다 많은 에너지를 생산하고 다양한 바람의 상황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SK D&D 정대복 팀장은 “가시리 풍력 단지는 풍력 자원 이용률을 30% 이상 끌어올려 연간 7만8000㎿의 전력을 생산해 2만여 가구에 공급한다”고 말했다.

SK D&D는 태양광 발전과 풍력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영암 F1 경기장 및 대구 하수처리장 태양광발전소를 개발했고, 현재 전북 남원 및 전남 영암의 태양광발전소 2곳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예비심사 청구서를 최근 제출했다.

wor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