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금융, 김연아와 함께 ‘KB금융 피겨 유망주 장학금’전달식 가져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KB금융(회장 윤종규)은 8일 오전 여의도 본점에서 윤종규 회장, 이기인 대한빙상경기연맹 부회장, 피겨여왕 김연아가 참석한 가운데 ‘KB금융 피겨 유망주 장학금’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는 남녀 싱글 10명(남 2, 여 8) 선수들에게 훈련 지원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피겨 꿈나무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 됐다. KB금융은 지난 1월 김연아와 함께 대한빙상경기연맹에 피겨 유망주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50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전달식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피겨 스케이팅을 포함한 동계 스포츠 후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며, 한국 피겨 역사에 제 2, 제 3의 김연아가 탄생하는데 KB금융그룹이 함께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연아는 “그동안 KB금융 후원을 통해 저와 한국 피겨스케이팅이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후배들을 계속 지켜봐 달라”며 따뜻한 관심을 기대했다.

KB금융은 김연아가 고등학교 1학년이던 2006년 후원을 시작하여 10년 동안 그 인연을 이어왔다. 현재 동계 스포츠 중 피겨 부문에서는 피겨 스케이팅 선수 박소연, 김해진, 피겨 국가대표팀과 피겨 종합선수권대회를 후원하고 있다.KB금융은 스포츠마케팅의 명가로 컬링, 쇼트 트랙, 피겨 등 동계 스포츠를 집중 후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봅슬레이, 스켈레톤 등도 적극 후원할 예정이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