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2의 강남 상권 위례신도시 한화건설 위례 오벨리스크, 상가&오피스텔 분양중

아파트로 분양열기가 뜨거웠던 위례신도시가 아파트에 이어 상가분양까지 열기가 더해져 투자자들이 전국각지에서 몰리고 있다. 며칠 전 위례 우남역 kcc웰츠타워와 우남역 아이파크가 오픈하면서 위례신도시 오피스텔과 상가에 더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위례신도시는 강남과 가장 인접한 마지막 신도시로서 약 4만 3천세대, 약 11만명을 수용할 신도시로서, 판교신도시의 1.5배 큰 규모를 자랑한다.

위례신도시 상가를 보는 투자자들은 위례의 상권중심이 될 트랜짓몰 안의 상가들을 눈여겨 보고 있으며, 트랜짓몰 안에 기존에 분양을 한 아이파크 에비뉴 1차, 2차, 송파 포스코 와이즈 더샵, 송파 힐스테이트 등이 성황리에 모두 분양마감 되었으며, 현재 분양중인 아이플렉스와 일상10(MDM중앙타워), 우성트램타워, 스칸디몰 등 위례 한화 오벨리스크와 함께 위례신도시 트랜짓몰 마지막 상가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트랜짓몰 안에 많은 상가들 중에서도 한화 위례 오벨리스크는 위례신도시 중심부에 위치하며, 위례~신사선인 위례중앙역과 트램역의 더블역세권을 가지고 있다.

일산의 미관광장과 판교 예술의거리 광장과 같이 약 5000평 규모의 광장을 끼고 있어 상권 밀집지역으로 집객효과와 롯데시네마의 입점으로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상가 활성화 속도가 기대 이상으로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문가들은 전했다. 실제로 사업지의 근거리에 있는 송파CGV 기준 일일 방문객이 2~3천여명이며, 연간 120만명의 영화관람객이 방문을 하고 있다.

위례 오벨리스크 역시 롯데시네마의 입점 확정으로 고정수요는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례 오벨리스크는 정자동 카페거리, 일산의 웨스턴돔, 판교의 아브뉴프랑과 같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위례신도시 내 핵심상권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하 5층~지상 16층 규모로, 지하 1층~지상 2층까지 상가시설, 지상4층~16층까지는 오피스텔(321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은 롯데시네마 입점 확정으로, 7개관 약 1000석 규모이며, 지상1층(162호실)에는 유럽피안 스타일몰로 구성되며, 내부 중앙 스트리트변 1.4m 데크설치로 트램을 타고 색다른 라이프 스타일 지향한 독특한 구조가 돋보이며, 지상 2층(61호실)은 테라스몰로 형성된다. 단지 우측(광장 16방향)과 좌측(27m 대로변 방향) 호실에 평균 폭 약 1.4m의 테라스를 제공하여 1층과 차별화하여 업종 유치를 용이하게 했다.

3층은 하늘정원으로 꾸며지며, 4층~16층까지는 원룸부터 쓰리룸까지 오피스텔로 이루어진다. 위례신도시는 중소형 공급이 적었던 만큼 소형 평형을 원했던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례 오벨리스크는 분양가가 주변 대비 저렴한 편에 속하며, 위례신도시 상가 특성상 계획인구에 비해 상가 물량이 많지 않아 희소성이 높다. 실제 위례신도시 내 상가 평균 분양가(1층 기준)는 평당 3500만~4500만원 수준인 반면, 위례 오벨리스크 상가 분양가는 1층 기준 2000만~3700만원이며, 2층 기준 1100만~2000만원대이다.

“방문객이 몰릴 수 있으니,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을 해야 주차 안내 및 대기시간 없이 신속하게 관람과 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분양문의 및 방문예약 : 1600-3218)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