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팥·유자·꿀…카페에 ‘웰빙’이 떴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최근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건조한 피부와 약해진 심신을 위해 카페 업계들이 ‘웰빙 재료’로 건강메뉴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팥, 유자를 활용한 메뉴부터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꿀을 첨가한 음료까지 다양한 카페 웰빙메뉴는 젊은 고객부터 어르신들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팥전문 디저트 카페 ‘카페 앙’에서는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를 달래 줄 따끈한 ‘앙 팥죽’을 선보였다. 매일 아침 100% 국내산 저당팥을 직접 삶아 정성이 듬북 담긴 앙 팥죽에 쫀득한 찹쌀떡과 밤, 잣, 대추 등 전통 고명을 얹어 고소한 맛과 씹는 맛이 일품이다. 


팥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이뇨 작용을 활성화시켜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더욱 좋다. 여기에 쌀밥이 주식인 한국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 B1이 풍부해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도와 준다.

한방차 카페 ‘오가다’에서는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과 향으로 추위를 녹여 줄 ‘유자 컬렉션’을 내놓았다. 유자 컬렉션은 유자오미자티, 유자루이보스티, 유자로즈힙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몬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3배나 많은 ‘유자’를 활용한 음료로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겨울철에 제격이다. 피로 회복 및 강장, 숙취 해소에도 좋아 연말 모임으로 지치고 쓰린 속을 푸는데 안성맞춤이다. 

최근 웰빙식품으로 다시 각광을 받고 있는 꿀도 빼놓을 수 없다. 카페 ‘망고식스’의 ‘허니자몽티’는 건강 엑기스만 우려 낸 따뜻한 과일 차다. 달콤한 꿀자몽과 향긋한 레몬오렌지 홍차가 어우러져 차 한 모금에 여러 가지 과일향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꿀은 숙취 해소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는 물론 피부 보습과 노폐물 제거에 좋아 급격히 추워진 요즘 더욱 좋다.

카페 앙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믿고 드실 수 있는 착하고 건강한 메뉴를 제공하고자 전통 웰빙 재료를 살린 겨울 시즌 메뉴 ‘앙 팥죽’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메뉴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