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엔클라우딩, Giga 인터넷이 가능한 제로 클라이언트 N420 출시

- 호스트 PC 1대를 이용, 최대 20명에게 1080p HD급 동영상 및 기가 인터넷 구현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업체인 엔클라우딩(대표 전영권, www.nclouding.co.kr)은 국내 최초로 Giga 인터넷이 가능한 제로 클라이언트 N420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만의 Atrust사와 손잡고 국내 출시하는 엔클라우딩의 N420은 유저풀 멀티플랫폼 S/W를 기반으로 인텔 i7에 32GB 메모리를 장착한 호스트 PC 1대로 윈도 사용자는 13명, 리눅스 사용자는 20명에게 완전한 멀티미디어 PC 환경을 제공해준다.

제로 클라이언트로는 국내 유일하게 기가 비트 이더넷 포트를 장착한 N420은 기가 망으로 구성된 로컬 네트워크에서 1080p HD급의 동영상 재생 등 기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기가 인터넷이 가능한 제로 클라이언트 N420 모습

손바닥만한 크기의 N420은 158그램으로 가벼워 모니터 뒷면의 배사홀에 장착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PC와는 달리 하드디스크(HDD)와 팬(Fan)이 없어 소음도 없고 열도 거의 나지 않는다. 또한 제품 수명이 PC의 3~4배에 이른다. 
 
N420은 키보드와 마우스 및 모니터를 연결한 후 호스트 PC에 연결하기만 하면 곧바로 작동한다. 모든 컴퓨팅 작업은 호스트 PC에서 이뤄지기에, 사용자 관리,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 설치 및 업그레이드 등의 업무가 간편해져, 기존 PC 대비 유지 관리 업무가 95% 가까이 줄어든다. 

N420는 소비 전력이 3.6와트로 일반 PC 대비 90% 이상의 전기료를 절감해준다. 마우스, 키보드 포트 외에 2개의 USB 포트를 지원하며, 최대 1920 x 1080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SMSC UFX6000의 고성능 시스템온칩을 장착해 선명한 화질을 표출하며, 마이크와 헤드폰 포트및 도난 방지용 켄싱턴락 슬롯을 장착하고 있다.

엔클라우딩의 전영권 대표는 “N420은 저렴한 비용으로 고성능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줘 PC 도입 비용과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데이터 중앙 저장을 보안을 강화할 수 있어, 회사나 연구소, 병원, 학교, 학원 및 금융업체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용어설명 : 제로 클라이언트(Zero Client)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호스트 PC로부터 정보나 자원을 제공받는 기기로서, 고성능의 시스템온칩(SoC)과 그래픽 칩셋를 장착하고 있으나, PC에서 일반적인 HDD, CPU, 메모리, 운영체제, 팬(Fan) 등이 없는 단말기를 말한다.

문의: 02-564-478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