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편한세상 영통2차 분양 열기 뜨거워

수원 지역의 아파트 분양시장의 열기가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다. 수원 영통구는 최근 몇 년 동안 중소형 아파트의 공급이 줄어 중소형 아파트의 전세가율이 90%에 육박하는 지역으로 최근 이편한세상 화성 반월, 망포 현대 힐스테이트, 서천 현대 힐스테이트, 수원 현대 아이파크시티4차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아파트들이 분양 중으로 수원 지역의 분양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수원 지역의 높은 전세가율로 인해 미분양 아파트 중에서도 중소형 물량 미분양분은 대부분  소진되었으며, 대림산업이 삼호와 함께 공급 분양 중인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망포역 일대 '이편한세상 영통2차'가 수원지역의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주말 모델하우스에 수많은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뤘다고 분양 관계자가 전했다.

또한 영통구 일대는 15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71%에 달해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때문에 영통지역 중소형 아파트의 경우 매매가는 올해 1분기부터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망포동 일대의 중소형 아파트는 전세시세와 더불어 매매가도 지속적으로 상승 중에 있다.

'e편한세상 영통2차'는 1·2단지, 지하 1층, 지상 10~24층, 10개동 규모로 건립된다. 59㎡(이하 전용면적) 331가구, 74㎡ 331가구 등 662가구가 공급되며 전가구 모두 85㎡ 이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영통은 삼성디지털단지와 삼성반도체 등 산업단지가 들어서 젊은 실수요자 유입이 계속되고 있는 지역이며 최근 3~4년간 주택공급이 감소해 85㎡이하 미분양 아파트는 물량이 이미 모두 소진된 상태다. 중소형 아파트가 부족하다보니 영통 지역 소형아파트의 전셋값은 매매가격 대비 90%까지 뛰어 올랐다. 대림산업은 소형아파트 품귀현상이 심화된 영통에서 7년여 만에 공급되는 중소형 면적 위주의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수원 영통구는 개발호재가 풍부하고 광교신도시와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 삼성전기 등 삼성클러스터가 있어 기본적으로 주거수요가 탄탄하고 삼성전자 나노시티, 삼성 DSR타워 등이 인근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망포동 일대는 1만여 가구의 아파트가 몰려 있는 미니신도시로 영통과 신영통을 잇는 주거밸트로 편리한 교통과 생활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e편한세상 영통2차’는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공장과 화성공장이 직선거리로 2㎞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도 인접해 직주근접의 탄탄한 배후수요와 함께 월세수요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대림산업의 수원 망포동 ‘e편한세상 영통2차’는 중소형 면적임에도 혁신적인 평면설계를 선보인다. 59㎡ A타입과 74㎡ 타입의 경우 전 세대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로 배치했다. 특히 59㎡ A타입은 침실 3개와 거실을 전면에 배치한 4-bay 구조로 설계해 소형 면적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하고 알찬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e편한세상 영통2차'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로 건립돼 냉•난방과 관련된 관리비도 줄일 수 있다. 아파트 내부에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을 설치해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를 할 수 있다. 발열과 전기 소모량이 많은 할로겐등 대신 LED등이 설치되며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와 고성능 단열재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도 적용된다. 내부에 설치된 월 패드를 통해서 입주민이 최적의 에너지 소비량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며,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이용해 가스밸브차단, 거실조명 전원, 난방 전원을 제어할 수 있어 화재 사고 방지와 전력 낭비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주방에 설치된 블루투스 스피커를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해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단지 안에는 경로당, 문고, 주민공동시설, 보육시설, 주민공동 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지며 텃밭도 제공돼 입주민들의 편의와 다양한 여가생활에 도움을 준다.

교통여건도 매우 뛰어나다. 인근 분당선 망포역은 급행역으로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강남까지 1시간, 분당신도시는 30분이면 갈 수 있다. 특히 지난해 말 망포역~수원역 구간이 개통되면서 수원 서부권까지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수원IC, 기흥 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까지 30분 안에 이동할 수 있다.

수원 망포동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영통2차'는 단지 주변으로 미래어린이공원과 망포공원, 수원어린이교통공원, 영통 홈플러스, 영통 롯데프라자, 이마트트레이더스가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대선초와 망포중, 영동중, 잠원중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영통지구 학원가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9.1부동산 대책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면서 아파트 가격이 바닥을 찍고 내년부터 본격 상승국면을 맞을 것이라는 예측이 수요자들을 움직였다”면서 “신영통에서 신동탄으로 연결되는 미니신도시의 중심에 자리잡아 향후 개발 프리미엄이 어느 곳보다 높은 아파트로 혁신적인 설계와 합리적인 분양가로 많은 투자자와 실거주자에게 모두 인기가 있어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망포동 ‘이편한세상 영통2차’ 입주는 2016년 11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전화로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대기시간 없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로 다양한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 중이다.

문의 : 031) 206-8326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