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난스런 키스’…최고의 만화 원작 드라마 1위
[헤럴드경제=엔터테인먼트팀]네티즌들이 최고의 만화 원작 드라마로 김현중, 정소민 주연의 ‘장난스런 키스’를 꼽았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ㆍ대표 김유식)’가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종이 찢고 나온 줄’ 최고의 만화 원작 드라마는?”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장난스런 키스’가 1위를 차지했다.

총 1027표 중 473표(46.1%)의 지지를 얻은 ‘장난스런 키스’는 동명의 일본 순정만화를 리메이크한 드라마로, 일본과 대만에 이어 한국에서도 지난 2010년 리메이크돼 지상파 MBC를 통해 방송됐다. 당시 시청률은 저조했으나 만화 속 주인공이 그대로 나온 듯한 김현중과 정소민의 ‘싱크로율’이 화제가 됐다. 


이어 최근 TV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미생’이 229표(12.1%)를 얻어 2위를 차지했다. 동명의 한국 웹툰이 원작인 미생은 종합상사 ‘원인터내셔널’을 배경으로, 현실을 그대로 담아낸 원작처럼 실제 직장 생활을 가감 없이 풀어내면서 ‘미생 신드롬’을 낳고 있다.

3위에는 97표(6.1%)로 ‘꽃보다 남자’가 뽑혔다. 동명의 일본 만화가 원작으로, 대만과 일본에 이어 리메이크되었다. 집단괴롭힘 등의 내용으로 사회적 논란을 야기했지만, 배우들의 호연과 높은 싱크로율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외에 일본만화 원작의 ‘내일도 칸타빌레(노다메 칸타빌레)’, 한국만화 원작의 ‘궁’, 일본만화 원작의 ‘라이어게임’이 뒤를 이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