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제 NGO 홍보대사 하지원, 진심 어린 마음으로 베트남 녹였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배우 하지원이 베트남에 따뜻함 마음을 전했다.

하지원은 지난 15, 16일 양일간 코트라(KOTRAㆍ사장 오영호)와 함께 국제 의료 NGO 오퍼레이션 스마일 (Operation Smile, 한국 지부 이사장 전순표)과 협업한 ‘오퍼레이션 스마일 베트남 25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 성공적으로 한류 CSR을 진행하고 돌아왔다. 하지원은 성룡에 이어 아시아인으로는 두 번째로 개발도상국의 선천적 구순구개열 등 안면기형 어린이들을 위해 수술을 진행하는 국제 의료 비영리단체 오퍼레이션 스마일의 국제 홍보대사(International Smile Ambassador)로 최근 위촉됐다.

지난 1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하지원은 현지 주요 언론과 AP통신을 비롯하여 전세계 80여개 매체들에 앞에서 공식 스피치를 진행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들 중 하나가 아이들의 웃음이라고 생각한다. 뜻 깊은 자리에 홍보대사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통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하지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It takes a whole village to raise a child)”는 속담을 인용하며, 안면 기형 아이들을 위한 국제 사회 모두의 관심을 촉구했다. 

KOTRA와 일동제약 등 한국 제약사들이 기부한 총 3000여 개의 의약품 전달식도 함께 이뤄졌다. 하지원은 오퍼레이션스마일 글로벌 창립자이며, 의사인 미국의 빌과 캐시 맥기(Bill & Kathy Magee)부부에게 직접 기부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뒤이어 진행된 개막행사 ‘스마일 갈라(Smile Gala)’에서는, 개도국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 모금 캠페인 및 VIP 자선경매 등이 이뤄졌다. 베트남 보건복지부 장관, IDG Vietnam 대표 등 베트남 정재계 인사를 비롯해, 글로벌 기업 유니레버, 존슨앤존슨, 딜로이트 등이 후원기업으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홍보대사 하지원은 이 자리에서 참석 VIP를 대표하여 공식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글로벌 정재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이뤄진 자선경매 행사에도 직접 개인 소장품을 내놓는 등 기금 모금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16일에는, 안면 기형 어린이 수술 현장을 찾아 수술을 앞둔 아동들을 격려하기 위한 악수회 및 기부 물품 전달, 수술 참관 등을 진행했다. 수도 하노이의 쿠바(Cu Ba) 병원에서, 안면기형 어린이 100명을 초청해 진행된 ‘악수회(Special Smile with 하지원)’에서는, 하지원, 전대주 주베트남 한국대사, KOTRA 직원들이 수술 대상 아이들을 한명씩 안아주고, 직접 그린 스마일 그림이 프린트된 티셔츠와 인형을 선물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캐릭터 사쿤과 스마일캣 필통, 몰랑이와 어리이야기 인형, 캐릭터 원더볼즈가 그려진 로션, 애니메이션 매직어드벤쳐 그림노트 등 총 700여개 한국 애니/캐릭터 어린이용품이 전달됐다.

15일 ‘개막 Gala’를 시작으로 한 달 간, 전세계 500여명의 의료진이 베트남 어린이 5000여 명에게 안면기형 수술을 무료로 진행하는데, 하지원은 현지에서 수술을 앞둔 아이들을 직접 만나 얼굴을 보듬어주고 함께 애니메이션 시사회에 참석하는 등 마음으로 다가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번 행사는 정부나 기업 주도가 아닌, 국제적 의료 NGO가 주관하는 자선 행사에서 한류스타와 한국 중소기업이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한 CSR라는 점에서 대외 큰 화제가 됐다.

오영호 코트라 사장은 “저개발국에서 선천성 안면 기형을 가진 아이들의 소외 문제는 매우 크다”며, “국제적으로 주목받는 NGO 활동에, 한류스타와 기업들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는 아이들을 돕고 협력한다는 점에서, 한국 기업들의 긍정적인 해외 진출의 모델이자 국가 위상을 알리는데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