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급호텔 셰프와 함께하는 캐슈넛 건강조리법
[헤럴드경제=한석희 기자]바나나처럼 구부러진 모양이 독특한 캐슈넛(Cashew Nut)은 다른 견과류에 비해 식감이 부드러워 전 세계적으로 스낵, 인도 카레 요리에 많이 쓰인다. 볶아서 그냥 먹어도 훌륭한 간식이 된다. 캐슈넛은 비타민 K, 판토넨산, 리놀레산, 섬유소질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이 없어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카르돌이나 아나카르디움산 등의 자극물질이 있어 불에 볶아 이를 제거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셰프=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배진호 주방장]


▶캐슈넛 페스토를 곁들인 딸리아 딸레


<재료> ▷딸리아 딸레=캐슈넛 페스토 50g, 새우(21-25사이즈) 3마리, 애호박 슬라이스 50g, 파마산 치즈 20g, 올리브 오일 30㎖ ▷캐슈넛 페스토=바질 30g, 캐슈넛 30g, 마늘 10g, 파마산 치즈 15g, 올리브 오일 30㎖, 소금과 후추 약간


<조리법>

▷캐슈넛 페스토

1. 바질을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차가운 얼음 물에 재빨리 식힌 후 물기를 제거한다.

2. 나머지 재료를 함께 넣어 믹서기에 곱게 갈아서 준비한다.

3.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딸리아 딸레

1. 새우는 반을 가르고, 애호박은 녹색 부분만 잘라내어 준비한다.

2. 딸리아 딸레 면은 씹는 촉감이 느껴지는 알단테 상태로 삶아서 준비한다.

3. 프라이팬에 새우와 호박을 볶은 후, 면을 넣어서 볶는다.

4. 4에 페스토를 넣고 가볍게 섞어서 마무리 한다.


▶구운 캐슈넛과 감자 퓨레를 곁들인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재료> 캐슈넛 30g, 그린 아스파라거스 5개, 토마토 1개, 파슬리 가루, 소금 후추 약간, 올리브 오일 5g ▷감자 퓨레 100g=감자 100g, 생크림 100g, 우유 200g, 소금 후추 약간 ▷머스터드 드레싱=디종 머스터드 50g, 꿀 20g, 올리브 오일 200g, 레몬 쥬스 20g


<조리법>

▷감자 퓨레

1. 감자를 삶아 으깨고, 끓는 불에서 우유를 넣어 섞는다.

2. 남은 우유는 따라 버리고, 생크림을 넣어 부드럽게 섞는다. 소금으로 간을 한다.


▷샐러드

1. 그린 아스파라거스를 데쳐 내고, 끝부분을 잘라 내어 길이를 맞춘 후에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을 뿌리고 간을 한다.

2. 토마토는 씨를 제거 하고, 껍질을 벗겨 가로 세로 1cm 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한다.

3. 캐슈넛은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서 준비한다.

4. 접시에 그린 아스파라거스를 놓고, 감자 퓨레를 올린 후에 토마토와 구운 캐슈넛을 놓는다.

5. 준비된 재료를 섞어 만든 머스타드 드레싱과 파슬리가루를 뿌려서 마무리 한다.

/hanimom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