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급호텔 셰프와 함께하는 귀리 건강조리법
[헤럴드경제=한석희 기자]귀리(Oats)는 보리와 비슷하게 생긴 곡류로 단백질 함량이 쌀에 비해 2배 이상 높다. 식이 섬유소를 다량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 강하 효과가 탁월해 비만인 사람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 촉진에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와 함께 섭취하면 좋다. 비타민 B 함량이 높으며 소화가 잘 되어 변비 예방에 좋다.

[셰프=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고희라 주방장]


▶귀리 스프링롤과 미니 시금치 샐러드

<재료>▷춘권피 스프링롤=귀리 100g, 퀴노아 100g, 건포도 10g, 잣 10g, 춘권피 ▷귀리 튀김=귀리 100g, 전분 10g, 소금 약간 ▷미니 시금치 샐러드=미니 시금치 20g, 올리브 오일 2g, 소금 1g, 토마토 10g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플레인 요거트 50g, 꿀 2g, 소금 약간


<조리법>

▷춘권피 스프링롤

1. 귀리와 퀴노아를 끓는 물에 삶아 내어 물기를 제거한다. 건포도, 잣을 함께 넣고 잘 치대어 뭉친다.

2. 춘권피에 올려 놓고 모양을 내어 잘 말아서 오일을 두른 팬에 겉 표면이 바삭하도록 조리한다.

3. 미니 시금치 샐러드: 미니 시금치에 올리브 오일, 소금, 토마토 슬라이스를 넣어 준비한다.

4.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 요거트에 꿀과 소금을 넣고 잘 섞는다.

5. 접시에 미니 시금치 샐러드를 놓고 귀리 스프링롤 3등분 한 것을 올린 후에 주위에 귀리 튀김을 놓고 드레싱을 뿌려 마무리 한다.

▷귀리 튀김

1. 귀리를 끓는 물에 삶은 후에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여 준비한다.

2. 믹싱볼에 전분과 소금, 삶아 낸 귀리를 넣고 믹스한 후, 한 입 크기로 동그랗게 뭉쳐서 180도 기름에 2~3분간 튀겨낸다.



▶신선한 과일을 곁들인 건강식 귀리 에너지 바

<재료>피스타치오 30g, 잣 30g, 호두 30g, 밤 30g, 귀리 100g, 건조라즈베리 20g, 건포도 20g, 건조블랙베리 20g, 설탕 50g, 물엿 50g


<조리법>

1. 모든 재료는 한번 삶은 다음 물기를 제거한다.

2. 삶아서 물기를 제거한 재료에 설탕과 물엿을 넣고 끓여서 졸인다.

3. 틀에 담고 모양을 잡은 후, 식혀서 굳힌다.

4. 삶은 귀리를 볶아서 준비한다.

5. 잘 굳어있는 견과류 덩어리를 자르고 볶은 귀리를 골고루 묻혀서 준비한다.

6. 접시에 과일과 함께 에너지 바를 담아 제공한다.

/hanimom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