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국대 테솔(TESOL), 영어교육 실무에 가까운 커리큘럼으로 인기몰이

동국대 테솔(TESOL)은 실무에 가까운 커리큘럼으로 테솔 자격증의 효용을 높였다. 테솔 자격증 취득자들이 느끼는 동국대 테솔의 강점은 쉽고 간단한 영어로 의사전달을 하는 법을 배우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동국대 테솔 커리큘럼 구성>
동국대 테솔은 총 2개월 과정이다. 수업 내용은 테솔실기 80%, 실기이론 20%로 실습 위주로 이뤄져 있다. 수강생들은  발표실기, 에세이, 중간·기말평가, 등 과정을 평가받고 일정 수준의 성적과 출석일수를 충족하면 테솔 자격증을 발급받는다. 동국대 테솔 과정을 이수한 이미진 (28) 학생은 “수업 중 원어민 교수님이 발표 모습을 촬영해 주고, 꼼꼼히 피드백 해준 것이 특히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테솔의 필요성>
테솔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영어교수법 및 영어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가르치는 과정이다. 서울교육청과 경기도교육청 등은 2009년부터  초·중·고 영어교사 및 영어회화강사에 대한 테솔 인증제를 도입해 영어교육에 대한 검증과정을 강화해 왔다.

<동국대 테솔의 장점>
동국대 테솔은 테솔 수료자에게 동국대학교 총장명의 테솔자격증과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의 테솔 자격증을 발급한다. 국내·외 전 세계 어디서나 테솔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다. 미국 롱비치 대학교는 대학평가 기관인 프린스턴으로부터 미국 내 공립대학교 랭킹 3위에 랭크될 정도로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명성을 인정 받고 있다.

<동국대 테솔 등록 안내>
동국대 테솔(TESOL)은 소정의 레벨테스트를 통과하면 누구나 등록 가능하다. 레벨테스트는 인터뷰, 에세이, 리딩 세 가지로 진행된다. 동국대 테솔 입학 설명회는 수시로 진행 중이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2260-8976로 하면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