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채권단 “금호산업 지분 연내 매각 추진”
[헤럴드경제]금호산업 채권단이 금호산업 지분을 연내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호산업 채권단은 이날 오후 서울 신문로 금호아시아나그룹 본관에서 채권기관 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금호산업 보유지분 매각 방안을 논의했다.

금호산업은 2012년말 워크아웃(기업재무구조개선)을 신청해 올해말 워크아웃 종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채권기관은 워크아웃 과정에서 감자와 출자전환으로 금호산업 지분 57.5%를 보유하고 있다.채권단 관계자는 “워크아웃 종료 이전 보유지분을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워크아웃 종료 이후 보유지분 매각을 추진하면 공개매수 방식을 적용해야 하는 데 이 경우 매수자의 부담이 커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워크아웃 과정에서 매각하면제3자 매각이 가능하다.

현재 채권기관 보유 지분은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 측이 우선매수청구권을 갖고 있으며, 시장에서는 박 회장 측이 금호산업 지분을 다시 인수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채권단 보유 금호산업 지분을 인수할 방침”이라고 밝히면서 “논의가 이제 시작됐기 때문에 인수할 지분 규모 등은 정해진 것이 없다”고 말했다.

다만 현재 2심이 진행 중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관련 소송에서 금호산업이패소할 경우 워크아웃 종료는 물론 매각 계획도 지연될 전망이다.

채권단 관계자는 “제주ICC 소송에서 지면 워크아웃을 올해 말에 종료하기도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