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측할 수 없기에 더 부러웠던 20대 꽃청춘들의 여행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tvN 배낭여행 프로젝트 3탄의 마지막 여행기,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의 첫 방송이 화려한 신호탄을 쐈다.

지난 12일 방송된 ‘꽃보다 청춘’(연출 나영석, 신효정) 첫 방송에서는 20대의 날 것 그대로의 여행을 보여주며 첫 화부터 대박 조짐을 보였다. 재미있었던 점은 라오스 숙소의 프론트에서 방도 보지 않고 숙박비를 내버린 것이었다. 하지만 방을 보더니 “괜찮네” 하며 웃어버리고 마는 저들의 여유가 부러웠다.

갈아입을 옷이 없어 시장에서 3천원짜리 옷을 걸쳐도, 비를 맞아 엉망이 되어도 툭툭 털고 일어나는 이들의 여행기,한마디로 “거지여도 괜찮아! 청춘이야!”였다. 고생을 해도 얼굴에 표시가 안나고, 더운 날씨때문에 수시로 웃통을 벗어도 ‘훌륭한 비주얼’을 보여줄 수 있는 그들이 부러웠다.

이날 방송은 유연석-손호준-바로가 페루팀보다 더 하드코어한 몰래 카메라에 속아 맨몸으로 라오스로 떠난 과정이 공개됐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작진의 속임수와 상큼발랄한 20대 꽃청춘들의 모습이 시청자에게 커다란 웃음을 안기며 프로그램 대박을 예고한 것.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 첫 방송에서는 나영석 PD가 유연석-손호준-바로를 속이기 위해 소름끼치는 연기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재미가 시작됐다. 제작진은 영국 화보촬영, 생애 첫 CF촬영 스케줄로 들떠있는 유연석과 바로, 그리고 최근 드라마 분량이 부쩍 줄었다는 손호준에게 여권과 비행기 티켓을 주고 ‘보쌈’ 해가듯 라오스로 실어 보냈다. 예상치 못한 여행에 뛸 듯이 기뻐하는 바로와 유연석과 달리 망부석처럼 굳어버린 손호준의 모습이 폭소를 자아냈다.

말끔한 블랙 수트를 입은 세 사람은 인천공항까지는 멋있었지만, 라오스 수도인 비엔티안에 도착하면서부터 급격하게 우스꽝스러워졌다. 다음 날, 현지 시장에 건너가 한화로 약 2천원~3천원 가량의 옷을 사서 갈아입은 후부터 본격적인 청춘들의 배낭여행이 시작되며 ‘꽃청춘’ 라오스 여행기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여행을 시작하자마자 전혀 다른 매력을 지닌 유연석-손호준-바로 세 명의 꽃청춘들의 캐릭터가 부각되기 시작했다. 유연석은 수 많은 배낭여행경험을 살려 자연스럽게 여행을 이끌었다. ‘희리더‘ 유희열처럼 지도를 펼쳐들고 구경할 곳을 물색했으며, 숙박지도 먼저 챙겼다.

생애 첫 해외여행을 속아서 온 손호준은 자신이 생각했던 리조트 호텔에서의 안락함과는 정 반대로 여행이 흘러가자 시종일관 ‘멍~’ 모드를 유지, ‘특급 바보’ 캐릭터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매력을 발산했다. 현지음식을 잘 못먹어 더욱 걱정되는 호준은 일반인들도 여행하다 보면 “이런 친구 한 명 쯤은 있다”라는 생각을 하게 했다.

이들 중 최연소 멤버 바로는 조증을 의심케 하는 쾌활함과 투닥거리는 형들 사이에서 “형들 싸우지 마요~”라고 귀여운 막내의 면모를 선보이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무척이나 뚜렷한 캐릭터를 가진 세 사람의 조합이 앞으로 폭풍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전 세계 배낭여행자들이 모인다는 방비엔에서의 모습 또한 기대된다.

한편, ‘꽃보다 청춘’ 1화는 케이블TV, IPTV, 위성을 포함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평균 5.5%, 최고 6.7%를 기록하며 7주 연속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연령별 시청률에서는 남녀 전 연령층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꽃보다’ 시리즈 컨텐츠 파워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뿐만 아니라, 방송 전후 주요 포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프로그램 명이 랭크되는 것은 물론, 방송 직후 실시간 기사가 쏟아져 나왔다. SNS와 공식 프로그램 게시판에는 “라오스편 완전 대~박”, “세 사람 왜 이렇게 귀여워요?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시청했습니다”, “다음주까지 어떻게 기다려야 하나요?” 등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