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웃도어 사업 확장 본격화…“4년 내 3000억 브랜드 만들 것”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5일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 스포츠 아웃도어 살로몬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아웃도어 사업확장을 본격화 한다. 현재 60개 매장을 확보한 살로몬을 2018년까지 총 220개 매장으로 확대, 3000억 브랜드로 도약하며 국내 TOP5 아웃도어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살로몬을 통해 아웃도어 사업을 시작해 작년 하반기 매출 150억 원을 올렸다.

이번에 오픈하는 살로몬 플래그십스토어는 명품브랜드가 모인 압구정 가운데 총 3층 규모로 자리 잡았다. 트레일러닝, 등산, 캠핑, 여행 등 스포츠 아웃도어를 총 망라한 다양한 제품을 한데 선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측은 “단순히 제품만을 판매하는 공간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살로몬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3층에 마련된 체험관에서는 러닝 강좌, 무료 렌탈, 건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마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트레일러닝 클래스가 열릴 예정. 아웃도어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이 개별 모임을 할 수 있도록 3층 체험관을 무료로 개방할 계획이다.

최홍성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는 “지난해는 브랜드의 성공적 런칭을 위해 역량을 집중했다면 올해는 브랜드의 성장 기반을 다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라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