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강식품의 뒷면에 진실이 있다

㈜풀마루오가닉 손영승 대표 “제품 뒷면 확인해야 올바른 건강 식품 선택할 수 있어”

무더운 여름날씨는 신체능력을 크게 떨어뜨리는 위험요소이다. 야외에서는 높은 기온으로 인해 땀과 함께 기운이 빠지기 쉬우며 냉방이 과한 실내에 머물 때는 면역력이 떨어져 냉방병에 걸리기 쉽다. 특히 잦은 에어컨 사용에 의한 기온 차로 자율신경계가 쉽게 피로해지면서 전신권태 등의 증상이 생기기도 해 여름이 되면 특히 많은 이들이 건강∙웰빙식품을 찾게 된다.

그러나 시판되는 다양한 건강식품들 중에서 불필요한 첨가물이 들어가 식품 안전에 문제가 있는 제품들이 버젓이 ‘친환경’ 이름을 달고 판매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허위∙과대광고로 소비자를 현혹하거나 영양이나 원재료 함량 표시가 되지 않은 제품도 적지 않다.

이렇듯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 사이에서 제대로 된 건강식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국내산 친환경 유기가공식품을 오랜 기간 연구한 ㈜풀마루오가닉의 손영승 대표를 만나 안전한 건강식품을 선택하는 법에 대해 물었다.

손영승 대표는 건강식품 선택 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제품 뒷면의 성분표시사항을 보라고 조언한다. 손 대표는 “90년대 후반부터 건강과 웰빙 바람이 불어 건강식품 제품들이 우후죽순으로 쏟아져 나왔다. 그러다 보니 소비자들이 올바른 제품을 꼼꼼히 구별하기 쉽지 않아져 브랜드만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며 “가장 자세히 확인해야 할 부분은 바로 제품 뒷면의 표시사항이다. 인증마크부터 원재료의 함량, 첨가물 종류, 원산지 등을 꼼꼼히 봐야 제대로 된 제품을 고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 유기농 식품의 경우에는 정말 100% 유기농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요즘 들어 먹거리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비싼 가격을 감안하더라도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유기농 제품이라 믿고 구매한 제품이 저농약, 무농약인 경우도 허다하다. 유기농 제품은 그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관련 인증 마크가 확실한지 제품 뒷면을 통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식품 생산과 관련된 지식이 없는 일반 소비자는 이러한 난해한 정보들 때문에 제품 뒷면 확인을 꺼리는 경우도 종종 있다. 모든 소비자가 상세한 정보를 일일이 판단할만한 지식을 가진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이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

이에 손 대표는 저렴함만 내세우는 제품의 가격이 말하는 수준을 간파하라고 조언한다. 그는 “100%인데도 가격이 저렴하거나, 2+1처럼 과도한 서비스를 약속하는 것들은 원재료 함량이 낮거나, 진짜 유기농이 아니거나, 불필요한 첨가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을 수 있다”며 “브랜드만을 믿거나 저렴한 가격에 혹해 구입했다간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식품에 괜한 돈을 들이는 사태가 발생한다”고 전했다.

손 대표가 운영하는 ㈜풀마루오가닉은 농산물의 순수성과 진정성을 그대로 담아내는 유기농 건강식품 전문 기업이다. 국내산 친환경 유기가공식품을 오랜 기간 연구한 손 대표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건강식품을 생산하기 위한 방법으로 3무 정책을 고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풀마루오가닉에서 일관되게 고집해 왔던 것이 100%, 원재료 외에는 아무 것도 추가하지 않는 것이다. ㈜풀마루오가닉은 무첨가, 무농약, 무화학처리의 3무 정책을 고수하며 자연 그대로의 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만들어내는 정직한 유기농 숙성발효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 유기농 건강식품의 대중화를 이루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한편 ㈜풀마루오가닉의 ‘풀마루 자연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20’의 경우 현재 유기농 흑마늘진액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제품으로, 국내에서 가장 품질이 우수하다는 남해산 유기농 마늘을 사용, 그 중에서도 당해 년도 최상등급인 1등급 마늘을 사용하여 고객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한 팩당 유기농 흑마늘이 15~20알, 총 20% 이상 들어있어 고농도의 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최근 흑마늘의 높은 항산화력과 콜레스테롤 저하능력이 널리 알려져 더위에 지친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풀마루오가닉 홈페이지(www.pulmaru.com)나 전화(080-011-2535)를 통해 건강상담 및 구입문의를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