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실리콘밸리 또 성추문…야후女임원 동성 성폭력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여성 임원이 부하 여직원에게 성추행으로 고소당하는 초유의 사건이 일어났다.

이번 사건은 최근 구글의 고위 임원이 매춘부에 의해 살해된 사건을 계기로 실리콘밸리 종사자들의 그릇된 성문화가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불거진 것이어서 더 큰 관심을 끌고 있다. CNN은 13일(현지시간) 야후의 전 직원인 중국계 여성난 시(Shi)가 직속상관이었던 마리아 장 모바일 부문 선임 디렉터를 상대로 손해배상과 형사 처벌을 요구하는 소송을 냈다고 보도했다. 올해까지 야후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한 시는 고소장에서 장 디렉터의 회유와 협박을 견디지 못하고 수시로 동침 요구에 응해 ‘구강 및 디지털 성교’를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성관계 직후에는 근무외시간인데도 강도 높은 업무를 요구하는 등 부당 노동행위도 일삼았다는 게 시의 주장이다. 시는 참다못해 성관계를 거부하자 장 디렉터에게 낮은 인사고과를 받고 해고당했다고 말했다. 시는 특히 성희롱 피해를 야후 인사과에 신고했으나 아무런 조처를 하지 않았다고 밝혀 이번 논란이 회사 전체로 확산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시의 주장에 대해 야후는 대변인 성명을 내고 “장 디렉터는 모범적인 야후의 임원”이라며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하고 명예 회복을 위해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장 디렉터는 지난 4월 한 IT 전문지인 실리콘밸리비즈니스저널에서 ‘올해의 영향력 있는 여성’ 중 한 명으로 선정되는 등 해당 업계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지닌 인물이다.

미국 언론은 실리콘밸리에서 여성 고위 임원이 동성간 성범죄에 연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강승연 기자/sparkli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