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비’ 도 ‘구글글라스’ 와 연동…현대엠엔소프트 국내 최초 전용 앱 개발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현대엠엔소프트(대표 유영수)는 국내 최초로 자사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 ‘맵피 위드 다음’과 스마트 안경 ‘구글글라스’를 연동하는 데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의 핵심은 현대엠엔소프트가 별도로 개발한 ‘맵피 TBT(Turn-By-Turn)’ 앱이다. 맵피TBT는 주행 중 도로 방향 표시, 안전운전 도우미 등 핵심 길 안내 기능 위주로 작동하며, 구글 글래스에 탑재할 경우 맵피위드 다음 앱과 무선연결을 가능케 해준다.

거치형 내비게이션의 화면을 보지 않고도 스마트안경에 떠오르는 방향표시만으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 맵피TBT은 또 운전자가 과속 주행을 할 경우 붉은 색상을 화면에 띄워 경고하는 기능도 갖췄다.

<사진설명> 현대엠엔소프트는 30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위드 다음’과 구글 글래스를 연동한 기술을 선보였다. 구글 글래스를 착용한 운전자에게 도로 방향 표시 등 길 안내가 이루어지며 안전운전 도우미 기능에 의해 과속주행 시 붉은색으로 경고를 해준다.

현대엠엔소프트관계자는 “향후 단순 방향표시를 넘어 내비게이션 지도 화면 자체를 스마트안경에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며 “구글글라스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해 블랙박스로 활용하는 기술 개발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와 자사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사이의 연동을 확장, 향후 현대인의 ‘모바일 라이프’를 잇는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현대엠엔소프트는 스마트시계, 피트니스 트래커, 스마트키, 각종 차량 센서 등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각종 스마트 기기와 맵피의 연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맵피 위드 다음은 한 달 만에 30만건의 내려받기 수를 돌파하며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분야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