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상에 없던 LTE 블랙박스 탄생!’ 프로비아 HDB-2000H 출시

주차 중 사고, 배터리 방전 위험 실시간 SMS 알림 서비스
스마트폰 앱으로 주차 위치 지도 및 주차 전후 영상 확인 가능

이제는 블랙박스도 LTE시대! 세계 최초로 80Mhz 광대역 LTE망을 이용한 차량용 블랙박스가 시장에 등장했다. 국내 블랙박스 대표 브랜드 프로비아의 제조사인 ㈜에이치디비정보통신은 국내 최초 LTE 연동기술을 갖춘 차량용 블랙박스, 프로비아 HDB-2000H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로비아 HDB-2000H의 가장 큰 특징은 LG U플러스 LTE차량영상서비스 기술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의 블랙박스들이 주행 중 사고가 났을 경우 이를 증명하기 위해 SD카드를 PC에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을 가졌다면, 프로비아의 HDB-2000H는 스마트폰에서 바로 영상목록을 조회하여 사고 영상을 그 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따라서 사고 시 시시비비를 바로 밝히는 데 한 층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주차 된 차에 누군가가 손상을 입혔을 경우 기존 블랙박스들은 한참 후에 영상 목록을 확인하여 대응해야 했지만 프로비아 신제품의 경우 차량에 충격이 감지될 경우 실시간 SMS알림을 통해 사고처리에 즉시 대응할 수 있으며 배터리 방전 위험도 SMS로 알려주어 배터리 방전 사고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내 차가 어느 위치에 주차되어 있는지 주차 전후 영상을 통해 손쉽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SD카드의 불량 유/무도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기술도 탑재되었다.

이러한 서비스는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가입고객은 데이터 쉐어링을 통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프로비아의 제조사 ㈜에이치디비정보통신의 담당자는 “이번에 출시된 LTE블랙박스 HDB-2000H의 경우 블랙박스를 장착한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신개념 블랙박스”라며 “세계 최초로 LTE망을 연동한 블랙박스를 개발한 만큼 블랙박스 시장을 선두 해 나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로비아 HDB-2000H는 전후방 DUAL HD로 최적의 영상을 구현한 제품이다. 자세한 사항은 프로비아 홈페이지(www.provia.co.kr) 나 LG유플러스 LTE차량영상서비스 전용 고객센터(1661-6226)로 문의하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