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새 앨범 ‘XSCAPE’ 13일 발매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새 앨범 ‘XSCAPE’가 오는 13일 국내에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에픽 레코드의 대표이자 CEO인 엘 에이 리드(L.A. Reid)가 총 지휘를 맡았다. 리드는 잭슨의 유가족들로부터 잭슨의 미공개 작업물을 열람할 권한을 부여 받아 40여년에 걸친 잭슨의 보컬이 들어간 음악 작업물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바 있다.

이번 앨범에는 1983년부터 1993년 사이에 녹음된 총 8곡이 수록되며, 모두 지금까지 단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신곡들이다. 지난 2일 미국 아이튠즈를 통해 공개된 첫 싱글 ‘러브 네버 펠트 소 굿(Love Never Felt So Good)’은 공개 24시간 만에 차트 5위권에 오른 것은 물론, 17개국에서 1위를 석권하고 67개국에서 5위권 안에 진입했다. 이로써 이 싱글은 잭슨의 통산 49번째 HOT 100차트 진입곡이 됐다. 이 싱글은 프로듀서 존 맥클레인(John McClain)의 손을 거쳐 잭슨의 오리지널 솔로 버전과 저스틴 팀버레이크와의 듀엣 버전으로 탄생됐다. 

이번 앨범은 8곡을 수록한 스탠더드 버전과 17곡을 수록한 디럭스 버전 2가지로 발매된다. 디럭스 버전에는 이번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들이 앨범 작업 과정에 대해 설명하는 다큐멘터리 DVD도 포함될 예정이다. 저스팀 팀버레이크가 공동 프로듀서 및 듀엣으로 참여한 ‘러브 네버 펠트 소 굿’ 듀엣 버전도 디럭스 버전에 담긴다. 또한 한국 팬들만을 위해 1000장 한정 ‘팝카드 버전’ 앨범도 동시에 발매될 계획이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