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남구, 10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개통
서울 강남구는 지금보다 10배 빠른 속도로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가(Giga) Wi-Fi 서비스’를 지역 내 주요거리에서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강남구는 테헤란로,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길, 양재천변, 뱅뱅 사거리 등 주요 거리 140곳에 전국 최초로 공공 Giga Wi-Fi 총 188대를 구축 완료해 구를 찾는 방문객은 누구나 무료로 10배 빠른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8월 강남구는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과 ‘행복한 기가-시티(Giga-City) 조성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10월 공사를 시작해 이번에 구축을 모두 마쳤다.

강남구 기가 Wi-Fi는 802.11ac와 802.11n 무선랜 표준규격을 지원하며 802.11a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테블릿PC 등의 시중 거의 모든 단말기는 5GHz 주파수 대역에서 100Mbps 이상의 다운로드 속도를 경험할 수 있어 일반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비해 10배 빠른 속도다.

또 기가 Wi-Fi는 SSID(Service Set Identifier)를 ‘Gangnam Wi-Fi’로 접속하고 주파수 대역을 5GHz로 선택하면 최상의 품질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강남구는 ‘한류스타거리’에도 SK텔레콤과 함께 연내에 Giga Wi-Fi망을 확대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진용 기자/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