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아차, ‘6월 출시 예정’ 신형 카니발 외관 렌더링 공개…국내에선 부산모터쇼 첫 공개 전망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기아자동차가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카니발(프로젝트명 YP)의 외관 렌더링을 4일 공개했다.

이번에 외관 렌더링을 공개한 신형 카니발은 지난 2005년 이후 8년만에 선보이는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오는 18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뉴욕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오는 5월 30일 시작되는 부산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며, 국내 시장 판매는 6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카니발은 지난 1998년 첫 출시부터 국내 완성차 업체에서 처음 내놓은 미니밴으로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를 바탕으로 카니발은 1998년부터 2014년까지 총 56만4990대가 판매됐다.


이처럼 카니발의 국내 출시가 가시권에 들어오면서 7인승 이상 국내 미니밴 시장의 경쟁 역시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기존 시장에 자리잡고 있는 도요타 시에나와 혼다 오딧세이 이외에도 시트로엥이 지난달 26일 7인승 디젤 미니밴인 그랜드 C4 피카소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는 등 수입차의 국내 시장 공략도 더욱 강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카니발이 올 6월에 가세하면 내수 시장에서의 판매량 증진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