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기업 올해 공채러쉬…에너지공단, SH공사 등 신입 채용 ‘풍성’
[헤럴드 경제(대전)=이권형 기자] 대기업 공채에 이어 공기업도 본격적인 채용을 시작했다. 공기업 특유의 채용전형에 맞춰 취업을 준비하던 취준생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에너지관리공단, SH공사 등 상반기 공채 소식을 전했다.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신입(전문직) 및 청년인턴(일반, 고졸), 장애인인턴(일반, 고졸)을 모집한다. 신입직은 연령, 성별의 제한이 없으며, 지원분야는 석박사[신재생에너지(풍력) 관련, 자동차연비 및 배출가스 관련, 전력계통(전력경제) 관련], 해외사업전문가, 변호사 분야다. 서류전형과 필기시험을 치른 뒤 면접전형에서 그룹인터뷰, 어학능력을 테스트 한다. 인턴부문(청년인턴, 장애인인턴)은 채용형 인턴제도를 도입하며, 응시자격은 채용예정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자이다. 그 외 모집부문 및 응시자격은 상이하므로 공고를 통한 확인은 필수다. 지원접수는 오는 4월 9일까지 해당 홈페이지(kemco.incruit.com)에서 온라인 접수로만 가능하다.

SH공사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사무직군, 기술직군이며 각각 30명, 20명의 인원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채용공고일 기준 만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자다. 추가적으로 TOEIC 600점, TEPS 482점, TOEFL 68점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그 외 채용제외대상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므로 공고를 통한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의 2차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접수는 4월 3일까지 해당홈페이지(http://sh.incruit.com)에서 온라인 접수로만 가능하다.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상반기 직원(장애인)을 모집한다. 채용직급은 7급직원이며 모집분야는 일반행정분야다. 지원자격은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학력 고졸 이상, 지방근무가 가능한 자다. 전공제한은 없다. 취업지원대상자와 관련 자격증(정보처리기사, 컴퓨터활용능력 등)소지자는 우대한다. 지원접수는 4월 8일까지 채용담당자 이메일(minsh@cwma.or.kr)로 가능하며 작성파일과 원본서류를 스캔해 송부해야 한다.

강원문화재단에서 사무처직원 및 기간제근로자를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사무직, 홈페이지관리 분야이다. 거주지, 성별, 연령, 신체조건의 제한은 없다. 그 외 각 직급별 자격기준이 상이하므로 공고를 통한 확인은 필수다. 사무처직원은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한다. 기간제근로자의 경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후 합격자를 발표한다. 기간제근로자 모집은 4월 4일 18시까지 우편, 방문접수, 사무처직원 모집은 4월 11일까지 해당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방문접수로만 가능하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상반기 직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정책연구, 행정비서, 소외계층문화순회 사업운영, 사랑티켓운영, 문화누리카드시스템 관리 및 기획 분야이다. 공통 응시자격은 위원회 인사관리규정 제 14조에 의한 채용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성별 연령의 제한은 없다. 단, 광주전남 혁신도시(전남 나주시) 근무가 가능한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지원분야별 세부 응시자격은 상이하므로 공고를 통한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합격자를 발표하며 지원접수는 4월 4일까지 인크루트 채용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