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단독]쥬얼리 김은정, 전속 계약 만료 '팀 떠난다'
걸그룹 쥬얼리 멤버 김은정의 계약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향후 팀의 존폐 여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3월 2일 쥬얼리 소속사 스타제국 측은 “김은정과 계약기간이 만료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향후 쥬얼리의 활동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쥬얼리는 지난 2001년 첫 정규 음반 ‘디스커버리(Discovery)’를 통해 데뷔했다. 당시 멤버는 박정아, 이지현, 정유진, 전은미로 이후 2002년 정유진과 전은미가 탈퇴하고 서인영과 조민아를 영입해 2집 ‘어게인(Again)’을 발매했다.


2005년 4집 ‘슈퍼 스타(Super Star)’를 발매해 첫 1위를 하는 등 인기 상승세를 누렸지만, 멤버 조민아와 이지현이 탈퇴를 선언하며 팀 해체 위기까지 갔다.

이후 2008년 새 멈버 김은정, 하주연을 영입해 5집 ‘키치 아일랜드(Kitchi Island)’를 발매했으며 타이틀곡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다.

끝으로 2009년 박정아와 서인영의 공식 탈퇴 이후 2010년 새 멤버로 박세미와 김예원을 영입하며 2011년 디지털 싱글 ‘백 잇 업(Back it up)’과 ‘PASS’를 발매했다. 2012년에는 미니앨범 ‘룩 엣 미(Look At Me)’, 2013년에는 디지털 싱글 ‘핫 앤 콜드(HOT & COLD)’로 활동했다.
조정원 이슈팀기자 /chojw0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