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감격시대 김현중, 시라소니로 변신 “40:1로 싸워 이긴 실존인물”
[헤럴드생생뉴스]‘감격시대’ 김현중이 시라소니로 분했다.

26일 방송된 KBS 2TV 수목특별기획 드라마 ‘감격시대:투신의 탄생’(극본 박계옥/연출 김정규 안준용) 13회에서는 길거리에서 일본낭인과 싸움을 벌이는 신정태(김현중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정태는 갑작스런 일본낭인의 습격을 받았다. 검을 든 일본낭인은 “대답은 이기는 자만이 들을 수 있다”며 고수다운 실력을 과시했다.

이에 여러 번 칼에 스치거나 찔린 신정태는 포기하지 않았고 신이치(조동혁 분)와 최포수(손병호 분)를 경험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를 상대했다.

결국 신정태는 마지막 일격으로 일본낭인을 물리쳤고 이를 본 왕백산(정호빈 분)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특히 그는 “늑댄줄 알았더니 시라소니”라며 정태의 실력을 인정해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시라소니는 본명이 이성순으로 지난 1916년 평안북도 신의주에서 태어났다. 이성순은 당대 싸움꾼 김두한, 이정재보다는 선배격으로 주로 혼자 지내는 것을 좋아했다. 이는 조직생활을 즐겨 하던 김두한이나 이정재와는 다른 점이었다.

일본 강점기 때 시라소니 이성순이 일본인 폭력배 40여명과 홀로 싸워 이긴 일화는 유명하다. 낭만파 주먹의 대표적인 인물인 이성순은 앉은 자리에서 3미터를 뛰어넘었으며 박치기 한 방으로 사람의 숨통을 끊을 수 있다고 전해진다. 비록 풍문이기는 하지만 실제 그의 싸움실력이 어느 정도였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다.

김현중 시라소니


이화룡 등과 함께 만주 일대를 주먹으로 평정했다던 이성순은 해방 이후 서북청년단에 몸을 담았다. 하지만 동대문의 이정재 사단에 의해 집단린치를 당한 후 목회의 길을 걸었다. 그는 1983년 1월 만 66세의 나이로 숨을 거뒀다.

감격시대 김현중 시라소니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