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학기 맞아 온라인몰 1~2만원대 교복 단품 인기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신학기를 앞두고 교복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학부모들이 늘면서 온라인몰에서 교복 단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교복 단품이란 학교 지정 공식 교복은 아니지만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흰색 셔츠 및 블라우스와 회색 바지, 조끼 등으로 학교별로 디자인 차이가 없어 교복과 대체가능한 상품을 말한다. 특히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교복 단품은 평균 가격이 1~2만원 대로 메이저 교복 브랜드의 단품 대비 최대 60% 이상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2월 1일부터 17일까지 셔츠와 바지, 조끼 등 교복 단품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켓 외 2~3벌이 필요한 셔츠와 블라우스 판매량은 같은 기간 각각 43%, 44% 급증했다. 바지 판매량은 48%, 간절기에 유용한 조끼와 가디건 판매량도 각각 21%, 29% 증가했다. 


인터파크에서 판매하는 ‘기본 와이셔츠’(1만1800원~)는 흰색과 배색, 검정색 등 색상별로 긴팔 및 반팔 셔츠를 판매하며 셔츠의 밑단을 라운드와 일자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또한 ‘고고사 학생복’(2만3310원~)은 검정과 그레이, 곤색, 베이지 등 다양한 색상의 동∙하복 바지를 판매해 학교 지정된 색상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조끼와 남방, 가디건 등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옥션에서도 비싼 브랜드 교복 대신 저렴하게 교복을 구입하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2월 들어 남성 교복 단품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40% 늘었다.

옥션에서는 교복에 가장 기본이 되는 하얀색 셔츠와 조끼, 바지 등을 판매하고 있다. 간절기 때 많이 입는 교복 조끼(9800원)는 곤색, 자주색, 검정색 등 다양한 색상 중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기본 면소재 셔츠는 1만5900원이며, 교복 바지는 회색 외 4가지 색상으로 1만5600원에 선보이고 있다.


인터파크 쇼핑 패션팀 엄준섭 MD는 “중, 고등학교 배정이 발표되면 여벌로 필요한 셔츠나 블라우스, 치마와 바지 등을 구매하려는 학부모들로 인해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며 “실속 쇼핑이 확산됨에 따라 교복 구매 성향도 점차 ‘오프라인 교복 공동 구매’와 함께 ‘온라인몰 교복 단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