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미닛, 신곡 '살만찌고'로 음원 차트 올킬…'공감 열풍'
걸그룹 포미닛 일부 멤버(허가윤, 현아, 권소현)가 부른 부른 작곡가 겸 프로듀서 용감한형제 10주년 음반 Part2.'살만찌고'가 화제다.

지난 20일 자정 공개된 용감한형제 10주년 신곡 '살만 찌고'는 포미닛의 허가윤, 현아, 권소현이 부른 곡이다. 헤어진 연인을 그리는 여자의 마음을 직설적이면서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음원 공개 직후 각종 뮤직차트에서 1위와 실시간 검색1위를 장악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더불어 이 곡은 용감한형제가 작사, 작곡 한 미디움템포의 팝 넘버로 포미닛만의 보이스컬러와 심플한 곡 전개에 흔하게 이별후 겪게 되는 일상적인 모습들을 가사에 담아 공감대를 형성했다.

공개된 '살만찌고'가사에는 '요즘 계속 살만 찌고 짜증만 늘어나고 날씨는 추워지고 니 생각만 나 죽겠어 술만 생각나고 한숨만 늘어가고' 등 직설적인 화법으로 감정으 고스란히 담겨 있어 공감을 이끌어낸다.

'살만찌고'는 2014년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는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한 음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0명의 아티스트들과 한 달에 한 곡씩 새로운 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달 가수 임창정의 '그렇게 당해놓고'에 이어 포미닛이 '살만찌고'로 두 번째 주자로 나섰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