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1A4, 통산 3번째 콘서트까지 완전 매진..'트리플 크라운 달성'
오는 2014년 2월 15, 16일 개최되는 남성 아이돌그룹 비원에이포(B1A4)의 세 번째 단독콘서트가 티켓 오픈 당일 완전 매진됐다. 이로써 B1A4는 한국에서 열린 3개의 단독 콘서트를 모두 매진시키며 공연의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데뷔 3년 차인 B1A4는 훈훈한 이미지와 자체 프로듀싱 실력 등 독보적 아이덴티티로 막강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남성 그룹. 이들은 데뷔 단 500일 만에 첫 번째 단독 콘서트를 오픈 당일 매진 시키며 공연계를 깜짝 놀라게 하기도 했으며, 한국 뿐 아니라 일본 공연까지 전회 매진의 기록을 세우고 있다. 지난 26일 오후 8시 '2014 B1A4 CONCERT' 티켓 오픈 당시에도 예매사이트 트래픽 최고 기록을 달성, 서버가 휘청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해 B1A4의 위력을 엿볼 수 있었다.

B1A4의 콘서트 티켓은 오픈 즉시 매진되기 때문에 팬들은 이를 '피켓팅'이라고 일컬으며, 오픈 때마다 긴장 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피켓팅'이란 '피를 부르는 티켓팅'이란 뜻으로, 모바일 웹과 온라인 웹페이지 모두에서 소리 없는 티켓 전쟁을 벌이는 모습을 묘사한 아이돌 팬덤만의 언어이다. 실제 티켓 오픈 시각인 8시에는 각 포털 사이트에 예매처와 B1A4 콘서트가 실시간 검색어를 오르락 내리락 하며 전쟁을 방불케했다.

오는 2월 개최되는 B1A4의 세 번째 콘서트에서는 밴드 라이브로 그 동안 아껴두었던 수록곡들을 아낌없이 선보일 예정이며, 올 1월 발매를 앞 둔 신곡들까지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B1A4는 매 공연마다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개진하고 무대에 항상 성실하게 임하면서도 팬들을 위한 깜짝 퍼포먼스까지 놓치지 않는 꽉 찬 공연으로 정평이 나 있기 때문에 매 콘서트가 진행될 때마다 '진정한 가수'로 성장하는 B1A4의 모습에 팬들의 콘서트 사랑은 더욱 각별하다.

이번 콘서트 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 학교를 콘셉트로 B1A4만의 매력을 살린 공연이 될 전망. 이들은 학교를 다니던 과거를 추억하는 몰래카메라 영상으로 콘서트 소식을 깜짝 공개한 바 있다. 또 지난 25일 크리스마스에는 멤버 신우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의 포스터를 불시에 공개 해 "숨이 멎는 줄 알았다.." "이번 콘서트 정말 기대된다."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카리스마 넘치고 럭셔리한 왕자님들 같다" 등 호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콘서트를 CJ E&M과 주최, 주관하는 B1A4의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 측은 "매 콘서트 때 마다 보내주시는 관객 분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 무대 위의 가수로서 한 층 더 성숙 해 진 B1A4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B1A4의 통산 세 번째 콘서트 는오는 2월 15, 16일 양일 간 서울 올림픽 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