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상품톡톡>세마전자, 네트워크 저장장치 ‘스마트 와이파이 외장하드 G9’
네트워크 전문기업 세마전자(대표 김용해)는 3.5인치 무선 저장장치 ‘스마트 와이파이 외장하드 G9’<사진>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저장장치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PC등 스마트기기에서 무선 WiFi/3G/LTE를 통해 접속해 문서ㆍ동영상ㆍ사진ㆍ음악 등 각종 파일 업ㆍ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가정이나 사무실에 설치해 무선으로 자료를 최대 8명까지 동시 접속해 공유할 수 있고, 야외활동이나 이동 중에도 원격으로 G9 무선 외장하드에 접속할 수 있다고 세마전자는 덧붙였다.


무상 제공되는 전용앱을 사용하면 보다 쉽고 편하게 접속해 미디어를 재생하고 자료를 올려받거나 내려받을 수 있으며, NAS제품에서나 지원되는 FTP프로토콜은 물론 SAMBAㆍWebDAVㆍDLNA 표준프로토콜과 OS(Android, iOS, Window)를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무선랜 규격 802.11n을 지원하며, 세마전자 자체 기술력으로 설계한 고출력 외장안테나를 채용해 무선 반경이 일반 유무선 공유기 수준 이상으로 넓고 속도가 안정적인 게 특징이다. 또 USB2.0의 10배가 넘는 USB3.0 일반 외장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