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약국서 파는 바르는 좁쌀여드름약, 피부과 먹는약 부작용은 없을까?…효과 좋은 화장품으로 관리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여드름은 대개 청소년여드름,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성인여드름으로 발병된다. 그 중에서도 10대 청소년여드름은 사춘기 무렵 발생하여 성인이 되면 저절로 없어진다. 하지만 요즘은 청소년여드름이 20대, 30대, 40대 성인여드름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청소년시기부터 꾸준한 여드름관리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청소년여드름은 성호르몬이 원인이 되고, 남자ㆍ여자에게 공통으로 나타나는 성인여드름은 스트레스, 식생활 변화, 환경오염 등이 대부분의 원인이다.

여드름은 염증의 붉기와 크기, 진행 정도에 따라서 좁쌀여드름자국, 붉은여드름자국, 화농성여드름자국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성인여드름관리를 위해 성인여드름빨리없애는법, 클렌징, 비누, 성인여드름음식, 치료제, 좁쌀여드름화장품를 통하여 성인여드름관리 및 좁쌀여드름치료에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 밖에도 여드름자국없애는법 및 여드름제거의 방법으로 좁쌀여드름레이저와 같은 피부과여드름치료기를 통한 시술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다. 때문에 시술보다는 간편한 방법으로 약, 치료화장품, 연고 등을 사용해 관리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

대부분의 여드름약 및 여드름치료제는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서 피부과여드름약을 처방 받을 수도 있고 약국에서 손쉽게 약국여드름약을 구입할 수도 있다. 또한 여드름약은 먹는여드름약과 바르는여드름약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먹는여드름약 중에서는 로아큐탄이 있으며, 바르는여드름약으로 사용이 편리한 파스 형태의 크레오신티가 대표적이다. 예전에는 바르는여드름약 크레오신은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피부과여드름약으로 처방을 받아야 사용할 수 있다. 


여드름먹는약은 여드름관리에 효과가 좋지만 명현현상이 있을 수 있다. 이는 먹는 사람에 따라서 명현현상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 증상이 심할 경우 전문의와의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먹는 여드름약이나 바르는 여드름약은 여드름빨리없애는법, 여드름자국제거, 여드름치료법 중 하나의 방법이지만 약국여드름약을 잘못 사용할 시에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가려움증, 피부벗겨짐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여드름의 사용을 중단 하였을 때 여드름이 다시 재발 할 수 있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념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 상태가 심할 경우에는 먹는여드름약이나 바르는여드름약 모두 장기간 복용하거나 사용하기보다는 피부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단기복용,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상태가 많이 호전되었다고 여드름치료가 끝난 것이 아니다. 여드름이 줄어든 후에 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이 또 하나의 고민거리가 되기 때문이다. 이 때부터는 여드름자국이 침착 된 부분의 여드름자국없애기, 여드름빨리없애는법을 위해 여드름자국연고, 여드름자국없애는화장품, 여드름색소침착화장품 등 여드름자국치료비용이 들어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여드름자국없애는법은 단시간에는 어렵고 오랫동안 꾸준히 여드름자국화장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매월 225만명이 방문하는 기능성화장품 부분 랭키닷컴 1위 여드름화장품브랜드에는 여드름피부 전용 라인 화장품이 있어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피부과화장품인 TS 클래리파잉토너와 TS스팟릴리프도 그 중 하나로, 여드름관리 및 여드름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화장품이다. 피부 트러블이 잦은 민감성, 문제성,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토탈 피부관리케어로 적합한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인공색소 등의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8가지 성분을 무첨가하여 피부에 마일드하게 작용해 민감성 트러블 피부, 문제성 피부에도 걱정 없이 사용가능 한 성인여드름화장품이다. 과잉피지와 각질을 케어하여 피부 턴 오버 관리를 통해 건강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또한 티에스 클래리파잉 토너는 피지로 막힌 모공과 각질을 케어 해 피부 번들거림을 산뜻하게 가꾸어주어 매끄러운 피부결을 완성시켜주는 좁쌀여드름화장품으로 대표적이다.

TS 클래리파잉 토너와 함께 성인여드름화장품, 좁쌀여드름화장품으로 추천 받는 TS 스팟 릴리프를 함께 사용하게 되면 여드름관리에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다. 티에스 스팟 릴리프 역시 파라벤, 벤조페논 등의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무첨가하여 마일드하게 작용하고 민감성 트러블 피부, 문제성 피부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성인여드름화장품이다. 라벤다, 로즈마리, 오레가노 등의 성분이 피부 건조함을 해결하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데 효과가 있다. 특히 주사기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여드름 부위에 손을 직접 닿지 않고도 사용 가능해 위생적이다. 청소년부터 성인 남성, 여성 구분 없이 화농성여드름, 뾰루지, 좁쌀여드름에 사용하는 여드름스팟으로 휴대하기도 간편해 수시로 덧바를 수 있다.

여드름치료는 상태가 심해질 때까지 미루지 말고 여드름이 하나 둘씩 올라왔을 때, 여드름에좋은스킨로션, 수분크림, 폼클렌징, 천연팩, 스팟, 비누 등 여드름피부화장품을 활용해 관리하고 평소 여드름에좋은음식, 차, 약초, 과일을 자주 섭취해 예방해야 한다. 물론 여드름의 악화 상태에 따라서 좁쌀여드름약, 붉은여드름약, 화농성여드름약 등 여드름약추천제품(로아큐탄, 로스탄, 크레오신티)을 사용해 관리할 필요도 있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