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3회 대한민국 SNS대상> 댓글 달며 기부 릴레이…‘더 큰 행복’ 꿈꾸다
IT서비스 대상 - SK C&C
SK C&C는 블로그 ‘함께 꿈꾸는 더 큰 행복, IT’s SK C&C’(http://blog.skcc.com)와 더불어 페이스북, 유투브, 트위터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방문자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SK C&C SNS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SNS를 통한 소통을 추구하고 있다.

SK C&C는 SNS의 쌍방향 소통 기능을 십분 활용하여 SNS 방문자들이 기업 CSR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Happy Funding 캠페인’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에 캠페인 지지 댓글이나 RT 릴레이를 통해 1회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행사다. 시각장애 친구들 봄나들이 동행, 낡은 담장 벽화 칠하기, 지구 살리기 환경운동 등을 후원하는 ‘세상 가장 쉬운 기부’ 참여뿐만 아니라, 댓글 1개당 1포기 김장김치 기부 프로젝트에서는 ‘한포기 추가요’ 댓글이 회자 되는 등 SNS를 활용한 쌍방향 소통 활동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SK C&C 블로그는 사내 IT전문가 구성원 60여명이 필진으로 참여해 IT 전문 지식을 원하는 사람은 물론, 이제 IT에 입문한 사람조차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글로벌 IT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 앱 활용기’, ‘SW 열전 시리즈’, 기술사 자격증 준비를 위한 ‘기술사 이야기’, 개발자가 알아야 할 필수 내용을 정리한 ‘개발자 엿보기’, IT산업과 경영 지식을 접목한 ‘Simple Biz Memo’ 등은 전문가의 IT지식과 견해를 최신 트랜드에 발맞춰 제공하는 SK C&C 블로그의 대표 콘텐츠다.

일반인들의 쉬운 이해와 관심을 이끄는 ‘눈높이형 IT 콘텐츠’ 시리즈는 블로그의 자랑이다. ‘생활 속 IT를 찾아서’ 코너는 SK C&C가 보유한 기술력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IT서비스가 우리 삶에 어떤 즐거움과 편의성을 제공하는지를 사례 중심으로 쉽게 설명하고 있다.

SK C&C Communication 본부 박태진 본부장은 “SK C&C의 SNS에는 IT에 대한 전문적인 이야기부터 평범한 IT인의 특별한 삶에 대한 이야기까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이 녹아 있다”며 “SK C&C SNS가 IT인 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전달해주는 대표 감성 소통 채널”이라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