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리 반창고' 박상면, 코믹 벗고 눈물 입다
배우 박상면이 코믹한 이미지를 벗는다. 그는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이자 아역 연기자 김동현과 연기 호흡을 맞춘다. 26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KBS2 '드라마 스페셜 단막 2013-유리 반창고'(극본 이주연, 연출 김영진)를 통해서다.

'유리 반창고'는 무심했던 딸에 대한 죄책감에 사로잡힌 기러기 아빠와 부모의 무관심에 버려진 가출소녀가 만나 곁에 있는 가족의 소중함과 화해를 그린다.

돈 되는 일은 마다치 않는 기러기 아빠 경도(박상면 분)는 여고생 선우(이혜인 분)에게 돈 20만원을 받고 부모참관 수업일 날, 선우의 아빠 행세를 하다가 실수로 정체를 들키고 만다. 부모의 이혼 후, 친아빠를 대신해 '아빠대행 알바생'으로 경도를 고용했던 선우는 경도에게 20만원을 돌려받으려 하지만 돌려주지 않자 아빠와 딸 뻘인 두 사람은 앙숙이 된다.

집을 나와 가출청소년들과 팸을 결성한 선우는 생활고에 시달리다 위조 신분증으로 경도가 일하는 라이브카페 대타가수로 취업하겠다고 나서며, 복수를 시작한다.

이후 경도는 선우에게 어른 흉내 대신 누가 봐도 반할 '여고생 방'을 완성해 달라는 새로운 알바 자리를 제안한다. 이를 계기로 두 사람은 잠시 휴전을 하게 되고, 선우는 '여고생 방'의 주인, 경도의 딸 유리가 실은 병상에 누워있음을 알게 된다. 유리가 왜 사고를 당하게 됐는지 경도의 숨겨온 상처가 수면위로 드러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는 것.


'모퉁이', '사랑하세요?', '야망의 전설', '열애', '원자동 블루스' 등을 연출한 김영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아울러 '공주가 돌아왔다', '광염 소나타'를 공동집필했고, 2012 드라마 스페셜 '모퉁이'로 인연을 맺었던 이주연 작가가 집필했다.

특히 박상면은 그동안 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상사부 일체' 등을 통해 선사한 코믹 연기 대신 기러기 아빠 경돌 분해 변신을 꾀한다. 그는 뮤지컬 '투머로우 모닝'의 연습으로 출연이 쉽지 않음에도 불구, "삶의 깊이를 드러내는 배우가 보인다. 눈물로 웃음을 만들어보자"는 진심이 담긴 김영진 감독의 제안을 받아들였다는 후문이다.

뻔뻔함을 무기로 절대 기죽지 않는, 가출 여고생 선우 역은 드라마 '무사 백동수', '추적자'를 거쳐 탄탄한 연기력으로 '내 딸 서영이'에서 어린 서영이 역할을 소화한 이혜인이 맡았으며, 김구라의 아들 김동현은 가출청소년들이 모여 사는 곳의 위조전문가 역을 맡았다.

가장 가깝지만 그래서 더욱 상처받았던 '가족'을 위한 '유리 반창고'가 시청자들의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