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미소금융재단, 제주에서 ‘미소금융데이’ 개최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SK그룹이 운영하는 ‘SK미소금융재단’은 다음달 1일 제주 유나이티드 FC와 함께 ‘SK 미소금융 데이’ 를 개최한다.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제주FC와 포항 스틸러스와 경기를 활용해 미소금융을 제주도민에게 친숙히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재단은 미소금융 수혜자 대표를 초대해 자활성공을 기념하며 시축행사를 펼친다. 지역경제발전에 주춧돌 역할을 하는 제주지역 상인회장은 물론, 제주도의회 박희수 의장도 시축자로 참여한다.

경기를 하루 앞둔 31일에는 중문상가와 모슬포시장 및 주변지역을 찾아 대출상담을 받으며 1일 오전엔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같은 행사를 연다.

제주 유나이티드 FC는 5월 한달 간 SK미소금융재단을 통해 대출받은 수혜자 전원에게 연간회원권과 선수 사인볼을 증정한다. 또 경기장을 찾은 관객 2013명에게는 미소금융 수혜자 가게에서 만든 손만두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미소금융 알리기에 앞장선다.

변명기 제주 유나이티드 FC 대표이사는 “미소금융의 혜택을 많이 전하는 것이 도민들을 위하는 일이며 이는 곧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일”이라며 “자영업자들에게 힘을 실어주며 지역사회에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구단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그룹은 2009년 이후 연간 200억원씩 10년간 총 2000억원을 미소금융에 출연하고 있으며, 미소금융 활성화를 위해 이동상담용 스마트폰 앱과 넷북을 기부하는등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SK미소금융재단은 전국 20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5월말 현재 전체 대출실적은 6073건 683억원이다. 미소금융 및 행사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제주지점 064-901-5500 (대표전화: 1600-7570) 으로 문의하면 된다.

kw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