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병원비 혜택 받는 의료실비보험 현명한 가입 노하우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바람일 것이다. 그렇지만 건강에 대한 미래는 어느 누구도 장담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다.


그래서 꾸준한 건강관리가 중요하지만 갑작스러운 질병, 상해 사고로 인한 의료비 지출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초래 할 수 있다.


또한 세월이 흘러 나이가 들어 면역력이 약해질 땐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 의료비 지출이 증가하게 되는데 노년기에는 경제활동을 하지 않아 의료비 지출이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요즘은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삶의 질이 향상 되었지만 그와 동시에 고가의 검사비용이 늘어나고 있어 개인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 그렇지만 어린이 가족 부모님 의료실비보험을 미리 준비해 두었다면 의료비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그러면 실손의료비보험 가입 시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실손보험의 경우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지출한 비용만큼만 보장하기 때문에 여러 개 가입이 되어있다고 하더라도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없다. 때문에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실손보장이 있는지 확인 후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가입해야 한다.


또한 현 건강상태를 고려해 가입해야 한다. 일부항목을 제외한 질병, 상해에 대해 보장을 해줘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건강상태가 좋지 못하다면 보장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거절 될 수 있다. 그래서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나이에 따라 질병, 상해 위험률이 높아져 보험료도 비싸진다.


이러한 이유들로 비교적 건강하고 젊은 20~30대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보험료 또한 저렴하게 가입 할 수 있다.


요즘 판매되는 실손의료보험 상품은 실손보장 외에 다양한 특약을 선택해 하나의 보험으로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나에게 필요한 특약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구성 한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은 보장의 폭이 넓다보니 보험금을 청구할 일이 빈번히 발생하니 보험금 청구절차가 간편하고 지급이 빠른 회사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마지막으로 보험료의 부담을 줄이는 방법으로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만기환급형은 물가상승률이나 화폐가치를 생각하면 만기 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적거나 없을 수 있다.


보험관계자에 말에 따르면 ‘실생활에 가장 유용한 보험이니 만큼 많은 회사들이 앞 다퉈 실비보험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꼼꼼한 비교가입이 중요하며 가입자의 조건에 따라 보장내용 및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어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damoabh.net)에서 가격비교 및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며 ‘현재 판매 회사로는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그린화재 등이 있다’고 덧붙였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