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월상 서경대 평생교육원 부원장 “맞춤형 예술인재 양성”
서경대 평생교육원은 대학 캠퍼스에 최신 시설들, 가장 큰 장점인 취업 A/S제 실시, 졸업생 만족도와 이직사항 조사, 퇴직 시 재취업 추천 등 쌍방향 교육을 지향하는 동시에 경쟁력 있는 학교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취업 A/S제도는 학생들이 졸업하기 1년 전부터 직장을 알아봐주는 제도로, 졸업 후에도 취업 사후관리를 통해 졸업생들의 취업지원을 해주는 제도다. 또한 현재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취업분야, 취업한 학생들에게는 재취업 추천 등 교육과 연계된 취업지원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다.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 교수부장을 지내고 서경대 평생교육원 부원장으로 임용된 장월상 부원장(43)은 취임과 동시에 “미용, 패션부터 음악까지 맞춤형 인재를 개발하고 알찬 대학을 만들기 위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은 돌을 갈고 닦아 보석같은 인재를 만드는 일입니다. 서경대 평생교육원은 학생의 잠재력을 발굴함으로써 원석같은 학생들을 보석처럼 빛나는 전문직업인으로 키우는 대학이 될 것입니다.”



장 부원장은 “문화예술 시대에 부흥하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 개편, 취업현장에서 요구하는 현장중심의 교육을 실현시키기 위해 전달위주의 교육보다는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에 더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서경대 평생교육원도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 등 학점은행제 기관의 요직을 경험했던 장 부원장은 이론위주의 교육보다는 실질적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숨겨진 잠재적 역량을 얼마만큼 발휘할 수 있는 지 학교에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야한다고 주장한다.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대표기관으로 많은 성인학습자 뿐 만 아니라 고교졸업 후 입학하는 학생까지 학생층이 다양하고 두터운 학습자 층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미용예술전공, 패션디자인전공, 모델전공, 실용음악전공, 경영전공 등 5개 학과를 운영하면서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다양한 과정과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양지원 이슈팀기자 /jwon04@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