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퀄컴, 전국 우수 공대생 16명에 ‘퀄컴 장학금’ 수여
[헤럴드경제=류정일 기자] 퀄컴(Qualcomm Incorporated)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는 16명의 우수 공대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퀄컴 공대생 장학금 프로그램은 한국 IT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이공계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4년부터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전국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서울 주요 대학은 물론, 제주대, 경북대 등 전국 각지의 우수 학생을 고루 엄선해 진행되며 선발된 학생들에게 한 학기 등록금 전액이 지원된다.

도진명 퀄컴 수석 부사장은 “한국의 IT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훌륭한 인재 육성이 필수적”이라며 “퀄컴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국내 이공계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퀄컴은 공대생 장학금 프로그램 외에도 국내 대학생들을 미국 샌디에이고 본사로 초청하는 ‘퀄컴 IT Tour’와 이공계 석박사과정 학생들의 연구개발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Qualcomm Innovation Award)’ 그리고 무선통신 산업의 유망 벤처 기업 발굴 및 지원하는 경진 대회인 ‘큐프라이즈(QPrizeTM)’ 등 한국 이공계 인재 육성 및 IT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ry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