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로포폴 수사’ 박시연 소환…검찰서 하는 말이…
[헤럴드생생뉴스] 이승연(45)ㆍ장미인애(29)ㆍ현영(37) 등의 조사로 파장이 커진 연예인 프로포폴 수사선성에 배우 박시연(34)도 올랐다. 이미 이달초 소환돼 조사를 마친 상황이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부장 박성진)는 지난달 말부터 수사대상자를 소환하며 본격적으로 가동된 연예인 프로포폴 수사에서 이승연 장미인애 현영을 불법 투약 혐의로 조사한 데 이어 이달 초 박시연을 소환, 조사를 마쳤다. 검찰은 보강조사를 거친 뒤 이들을 기소할 예정이다.

검찰에 따르면 박시연을 비롯한 이들 여자 연예인들은 지난해 서울 청담동 등 강남 일대 성형외과와 피부과 등지에서 우유주사로 불리는 '수면 유도제' 프로로폴을 지속적으로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수사선상에 올라있는 이들 연예인 중 일부는 친언니 등 가족의 이름을 빌려서 프로포폴을 맞았을 뿐 아니라 하루에도 강남 일대 병원을 몇 군데씩 돌며 프로포폴을 투약한 단서도 포착했다.

검찰조사에서 이승연 현영 박시연은 병원에서 프로포폴을 남용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투약한 사실이 있으나, 이는 “연예인으로서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 미용 시술과 함께 맞은 것이지 의도적으로 남용한 것은 아니”라는 진술을 했다고 조선일보가 13일 보도했다.



또 이들 중 일부는 조사과정에서 자신이 “카복시 중독일 수는 있어도 프로포폴 중독은 아니”라는 진술도 했다. 카복시는 이산화탄소를 복부·허벅지·엉덩이 등 지방층에 주입해 비만을 해소하는 지방성형 주사를 말한다.

검찰은 또 2010년 프로포폴 불법 시술 혐의로 기소돼 작년 유죄를 선고받은 서울 강남 성형외과의 법원 판결문 등을 분석해 투약자 명단을 확보했다. 이 명단에서 검찰은 장미인애의 이름을 확인, 곧 장미인애를 다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프로포폴 수사와 관련 박시연의 소속사 이야기엔터테인먼트는 13일 “박시연은 허리 통증으로 인해 계속해서 치료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이는 의사의 처방에 따른 치료 과정이었으며, 이 과정에서 프로포폴이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여부는 당시 알 수 없었다”며 “상습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건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이어 “박시연은 지난 2008년 영화 ‘마린보이’와 ‘다찌마와 리’ 촬영 당시 계속되는 액션 장면을 소화하다가 허리 부상을 입게 됐다. 이후 계속되는 허리 통증에 박시연은 의사의 수술 권고에도 불구하고 진통제로 버티며 활동을 이어갔다"면서 "하지만 결국 통증이 심해져 2009년 고정으로 출연하던 예능 프로그램 ‘패밀리가 떴다’에서 하차를 결정하게 됐고, 이 후 박시연은 여배우로서의 이미지 훼손을 우려해 언론에 알리지 않고 조용히 허리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다"고 해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사진=KBS 2TV `연예가중계` 프로포폴 수사 관련 보도 화면]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