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음에 드는 女, 맑은 날 유혹하라…왜?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흐린 날보다는 '화창하고 맑은 날' 마음에 드는 여성을 유혹하기 더 쉽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프랑스 남 브르타뉴 대학의 연구결과를 인용, “여성들이 맑은 날 상대적으로 남성의 유혹에 더 쉽게 마음을 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보도했다.

남 브르타뉴 대학의 연구원들은 지난해 5월부터 6월까지 프랑스의 해안도시 2곳에서 젊고 매력적인 남성들을 추려내 여성 500명에게 무작위로 접근하는 방식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실험은 기온(18~22도)이 비슷한 조건에서 맑은 날과 흐린 날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이끌어졌다. 이 남성들은 여성들에게 접근, 자기소개를 한 뒤 전화번호를 알려줄 수 있는지 물으며 상대의 반응을 기다렸다.

결과는 재미있었다. 날씨가 여성들의 마음에 변수를 작용한 것이다. 날씨가 맑고 화창한 날에는 20%의 여성이 자신의 전화번호를 알려준 반면 흐린 날에는 13.9%의 여성만이 연락처를 알려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의 니콜라 게겐 교수는 “사람들은 보통 날씨가 맑고 화창한 날 기분이 더 좋은 경향이 있다”면서 “때문에 남성들은 더 쉽게 여성을 유혹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논문은 학술지 ‘사회적 영향(Social Influence)’ 최신호에 게재됐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