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읍 시내에 나타난 UFO 진실은?
[헤럴드생생뉴스] 전북 정읍 시내 한복판 상공에 미확인비행물체 ‘UFO’ 출현이 카메라에 잡혀 화제가 되고 있다.

16일 정읍지역에서는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사용자들 사이에서 UFO사진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 사진은 지난 14일 오후 5시30분쯤 정읍 상동 사랑병원에 근무하는 박명숙 간호사(49·여)가 촬영한 것으로 해질 무렵 노을을 촬영하다가 카메라에 잡혔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신기하다’, ‘내눈으로 봐야 하는데 못 봐서 아쉽다’며 큰 호기심을 보였다.

하지만 사실 확인 결과 이 사진은 최초 사진을 올린 박 간호사의 비고의적 조작사진이었다고 뉴시스가 16일 보도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박 씨는 “사진이 신기해 처음에는 주변에 이 사실을 많이 알렸었다”며 “하지만 후에 확인해 보니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자신도 모르게 만들어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털어놨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으로 촬영자가 사진을 찍을 때 유사한 광량이나 배경을 만나면 UFO나 유령 등이 자동으로 삽입되는 형식이다. 이 UFO사진은 결국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의 상술에 의해 조작된 사진이라는 결론이다.

박 씨는 “사진 한 장이 지역에서 예상치 못 한 큰 반향을 일으킨 것 같다”며 “이 앱은 괘씸하지만 어쨌든 사진을 접한 분들이 이틀간 나름 즐거우셨을 거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