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정원, “민주당 불법사찰에 미행까지...법적대응”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국가정보원은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측의 선거개입 의혹 제기를 근거 없는 마타도어로 규정하고 법적 대응을 포함해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국정원 관계자는 12일 “선거를 앞두고 정보기관을 겨냥한 정치적 흑색선전이자 근거 없는 마타도어라는 게 이번 사건의 본질”이라며 “법적대응 등 정정당당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국정원이 문제 삼는 것은 문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의 인터넷 댓글을 달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국정원 여직원 김모씨(29)에 대한 민주당의 불법사찰 등이다.

이 관계자는 “확인해보니 야당이 무단주거침입은 물론 해당 직원에 대한 미행과 불법사찰까지 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민간인사찰을 문제 삼았던 야당이 이렇게 하는 게 말이 되느냐”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이어 “해당 직원의 컴퓨터에는 야당이 주장하는 내용이 없다”며 “야당이 합법적인 절차를 거쳐 요구해오면 컴퓨터 본체를 수사기관에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씨는 민주당의 의혹 제기에 대해 “비방 댓글은 물론 대선과 관련해 어떤 글도 인터넷에 남긴 적이 없다”며 “내가 사는 곳이 국정원 사무실이라는 등 현재 알려진 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또 “국정원 직원으로서 늘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있으며 대선후보와 관련한 악성댓글을 단 적이 한번도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서울 숭인동에 살았던 김씨는 2년 전 어머니가 서울 역삼동에 오피스텔을 얻어주면서부터 이곳에 거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전날 국정원 3차장 산하 심리정보국에 소속된 김씨 등이 역삼동 오피스텔에서 상급자에 지시를 받아 3개월 전부터 문 후보 비방과 여론조작을 해왔다며 국정원의 선거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신대원기자 shind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