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2 헤럴드경제 그린주거문화 大賞 - 부문별 대상> 온실가스 배출량 측정 등 ‘그린홈 롯데캐슬’
브랜드 최우수 대상 - 롯데건설
롯데건설(대표 박창규)은 성(城)이 가진 긍정적 이미지를 아파트에 최초로 적용했다. 1999년, 그렇게 탄생한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은 분양하는 단지마다 인기를 글며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의 대명사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롯데캐슬은 성(城)의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유럽의 개선문을 연상시키는 ‘캐슬 게이트’를 비롯, 아파트 설계에서 외관ㆍ조경에 이르기까지 성을 상징하는 구조와 조형물을 차용해 고품격 아파트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는 롯데캐슬을 상징하는 브랜드 로고에도 묻어난다. 날개를 활짝 편 ‘독수리’와 유럽의 전통과 명예를 상징하는 ‘방패’가 결합된 문양은 롯데캐슬만의 전통있는 자부심과 명예로운 이미지를 표현했다. 

롯데건설은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비롯해 사회 현상ㆍ디자인 및 건축과 관련된 주요 학술 보고서ㆍ글로벌 이슈 트렌드를 소개하는 잡지ㆍ국내외 언론매체ㆍ인터넷 등 100여 곳의 정보를 분석해 주거문화 트렌드를 선정한다. 이를 바탕으로 그동안 ‘웰빙’ㆍ‘디자인’ㆍ‘친환경’ㆍ‘그린홈’ㆍ‘스마트 아파트’ 등 주거문화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아울러 롯데건설의 ‘그린홈’ 구축사업은 롯데캐슬에 또 하나의 날개가 될 전망이다. 그린홈이란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절약 가전 기술, 친환경 요소 등을 이용한 미래형 주택이다. 이에 따라 롯데캐슬은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줄이는 ‘이중개폐창호’ㆍ‘빌트인가전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ㆍ‘온실가스 배출량 측정 시스템’ 등 그린홈의 기반이 되는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또 고객 편의를 위한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캐슬매니저’를 개발하고, 스마트 워크 커뮤니티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스마트 명품 아파트 건설을 선도하고 있다. 캐슬 매니저는 스마트폰으로 거실의 조명제어 및 온도조절과 외부 가스밸브 차단, 전기ㆍ가스ㆍ수도 사용량 등에 대한 원격검침등이 가능하다. 외출기능 설정 시에는 부재중 방문자 조회, 단지 내 놀이터의 CCTV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무선인터넷(Wi-fi) 서비스ㆍ태양광 충전ㆍ노트북 거치대ㆍ전원 공급 등의 기능을 갖춘 조형 휴게 시설물인 ‘스마트 트리(Smart Tree)’도 개발했다. 또 도어폰ㆍ도어락ㆍ일괄스위치ㆍ보안 기능 등을 갖춘 일체형 ‘스마트 도어폰 & 락’ 등도 만들어냈다. 이같은 신기술은 방배 롯데캐슬, 서초 롯데캐슬, 부산 대신 롯데캐슬 등지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으로 롯데캐슬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부문에서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윤현종 기자/factis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