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민주당 네거티브 문건’ 누군가의 언론플레이?
[헤럴드경제=남민 기자]민주통합당이 안철수 무소속 후보에 대해 ‘귀족 엘리트’ ‘검증되지 않은 도덕성’ ‘정치 초보’ ‘불안정한 후보’ ‘유동적 정치 불신층’이라고 정의했다는 ‘내부문건’ 유출이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20일 소셜미디어 프레스바이플에 따르면 ‘안철수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내용이 담긴 당원교육 문건’이란 19일자 조선일보 기사가 공개되면서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가 반박하고 나서면서 ‘누가 왜 흘렸는지’에 논란이 일고 있다. 이 문건에는 안 후보와는 반대로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는 믿음직한 대통령, 서민의 삶을 이해하는 유일한 후보’라고 강조하고 있다.

문재인 캠프의 핵심관계자는 문건과 관련해 “단일화 논의가 시작도 되기 전에 작성됐으며 일반 당원은 볼 수 없는 FGI 결과를 토대로 이미지 비교를 한 단순한 문건으로 철 지난 문건”이라고 주장했다.

사진=트위터 캡쳐

이 관계자는 “FGI 면접조사는 상대 후보에 비해 자기 후보의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선거전략을 짜기 위한 기초조사 자료로 외부에 공개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전제하며 “고위 당원 최소 당협위원장급 이상 그 중에서도 선거대책위원회에 깊히 참여한 사람 정도만 볼 수 있었을 과거 자료가 어떻게 조선일보를 통해 유출될 수 있었는지 의문”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그는 “내부문건을 외부로 유출하고 안 후보와 문 후보를 이간질시키려고 하는 인물이 민주당 내부에 있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민주당의 주장대로 일반 당원에게 배포된 것이 아니라 선거대책위원회에 깊숙히 관여하고 있는 사람만 볼 수 있는 자료였다면 이것을 조선일보에 공개한 인물은 민주당 내부인물일 가능성이 크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사진=트위터 캡쳐

‘내부문건’은 이날 오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자마자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확산됐다. 게시물을 올린 네티즌은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의 ‘구태정치’를 뒷받침하는 주장의 내부문건이 드러났다” 며 “기존 정당에서 문제되어왔던 조직 동원, 편 가르기, 꼼수정치, 계파정치와 같은 구태정치의 모습”이라고 주장했다. 

반면에 안 후보측의 언론플레이라는 주장과 함께 트윗이 공개되면서 이 같은 언론 플레이를 안철수 캠프에서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기 시작했다. 이 트윗에는 “이제 안캠 애들 돌려서 ‘민주당 내부문건’ 흔들면서 언플할 것입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내부문건은 황주홍이 제공하는 걸로”라는 글이 담겨있다.

프레스바이플은 황주홍 민주당 의원이 “민주당 의원들이 문재인과 안철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동시에 이해찬 대표의 사퇴를 강력히 주장해왔던 인물로 비 문재인 성향 의원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또 최근 민주당 내부에 안철수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문건이 있다는 주장도 한 전력도 있어 사실상 민주당 내부문건을 조선일보에 유출한 배후아니냐는 네티즌들의 의혹이 일고 있다고 이 매체는 보도했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