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라건설, 한라비발디 색채시스템 ‘한국색채대상‘ ‘굿디자인어워드’ 수상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 한라건설은 파주교하A6B/L아파트에 적용된 ‘한라비발디 색채시스템’이 지난 10일,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한 ‘2012 한국색채대상 색채계획ㆍ디자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라건설은 또 지식경제부가 주최한 ‘201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한라비발디 색채시스템 및 파주교하A6B/L아파트 어린이놀이시설’도 함께 인증받았다고 덧붙였다.

‘한라비발디 색채시스템’은 자연색의 기본인 ‘대지의 색’으로 컬러 팔레트를 구성해 외부와 조화를 이루는 한편 업체의 상징색인 ‘한라 블루’를 배색해 포인트를 강조했다. 단지내 ‘숲 속 친구 장수풍뎅이’ 놀이시설은 친환경 소재인 목재로 거대한 장수풍뎅이를 표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시했다.

한라건설은 한라비발디 아파트 전 프로젝트 조경설계 초기부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놀이시설을 계획해 2010년 ‘천안 용곡 한라비발디 어린이 놀이터 굿 디자인 인증’, ‘2011년 친환경 안심어린이놀이터 환경부 장관상’, ‘2012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등을 수상했으며, 이에 따라 공동주택 조경계획에서는 타사를 선도하는 디자인 멘토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지게 됐다.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