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습생 성폭행’ 오픈월드 대표, 혐의 인정…감형 요청
[헤럴드생생뉴스] 연예인 지망생을 상습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오픈월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장모(51) 씨가 범행 일체를 자백하고 감형을 요청했다.

서울고등법원 형사10부(재판장 권기훈)는 13일 오전 10시께 여자 연습생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한(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장 씨에 대한 항소심 첫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공판에서 장 씨의 변호인은 “혐의에 대해 모두 인정하고 자백한다”며 “하지만 피고인은 중국 한류를 선도했고,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 육성에 기여한 공이 크다”며 정상 참작을 호소했다.

변호인은 이어 “1심에서 피고의 의사가 잘못 전달된 부분도 있다”며 “조직폭력배의 인상을 품고 있고, 혹은 조직폭력배와는 연관이 있다고 하는데 사실과 다르다. 전혀 관계가 없다”고 덧붙였다.

장 씨 측은 또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함께 해온 현모 씨를 증인으로 신청하기도 했다. 변호인은 “피고가 사업체를 성실히 운영하며 나름대로 성과를 거뒀다”며 “정상 부분이 많이 부각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여 오는 12월 11일 오후 증인 심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장 씨는 지난 8월 10일 연습생 상습 성폭행(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 혐의 등으로 징역 6년을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또한 장 씨에게 신상 정보를 5년 간 공개해 고지할 것과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을 이수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