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Dress Classy Dance Cheesy’ 발언 명언됐다
[헤럴드경제=남민 기자]‘국제가수’ 싸이(PSY)가 브리트니 스피어스에게 내뱉은 ‘Dress Classy Dance Cheesy’(옷은 고급스럽게, 춤은 저렴하게) 라는 말이 일약 명언으로 부상했다.

싸이는 지난 11일(현지시각) 미국 NBC 엘렌 드제너러스쇼에 출연, 브리트니 스피어스에게 말춤을 가르치며 내뱉은 ‘Dress Classy Dance Cheesy’라는 말이 삽시간에 패러디 열풍에 휩싸였다.

싸이는 엘렌쇼에서 엘렌이 브리트니에게 “구두를 벗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묻자 “Dress Classy Dance Cheesy”라고 말했다. 직후 트위터 상에는 “이말을 내 인생 모토로 삼겠다”는 말이 등장했다. 


‘강남스타일’ 발표 후 전세계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싸이가 뱉은 ‘Dress Classy Dance Cheesy’ 패러디 작품들도 번개 처럼 만들어져 속속 올라오고 있다.

싸이 캐릭터의 하반신 말춤 추는 장면은 싸이의 첫번째 미국 콘서트 포스터 사진으로 선택됐다. 포터스에는 ‘Dress Classy Dance Cheesy’라는 글씨가 큼직하게 박혀있음은 물론이다.

열풍은 확산돼 ‘Dress Classy Dance Cheesy’가 쓰여진 티셔츠까지 판매되고 있다.

suntopia@heraldcorp.com


▲사진=싸이 트위터 캡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